무더운여름 페이스북 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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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워서 이리 뒤척 저리 뒤척.

밤잠 설치다 시계를 보면 어느덧 새벽 3시.

에어컨 키고 밤새 자다가 냉방병 걸려 고생…

혹시 내 이야기인가 뜨끔하셨나요?

무더운 여름, 숙면이 절실한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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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침대 관리부터 시작!

 

An unmade bed after wake up in the mo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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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기를 머금는 침구보다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코튼이나 린넨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숙면에 좋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시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출근 전에 이불을 걷어 놓거나, 수시로 시트를 갈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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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온도와 습도를 관리하라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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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온도와 습도를 제대로 관리하는 사람들이 드문데요.

덥다고 무작정 에어컨을 키고 자면 추워서 깨거나, 냉방병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실내온도는 24~26℃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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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찬물 샤워 금지!


캡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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덥다고 찬물로 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 찬물로 하는 샤워는 오히려 체온을 빠르게 상승시키는 역효과를 내서 숙면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잠들기 2~3시간 전 미온수로 가볍게 샤워하는 것이 몸을 이완시키는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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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억지로 자지 마라

 

Asian woman reading a book on her b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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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지로 자려 할수록 오히려 정신이 또렷해지곤 합니다. 베개에 머리를 대고서 20분 안에 잠들지 못하면, 과감히 침대 밖으로 나와 다른 일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러다 졸음이 올 때 다시 잠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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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바나나, 키위, 우유는 OK

 

Glass of milk with banana over white backg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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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키위에 함유된 칼륨과 마그네슘은 마음을 진정시켜 줍니다.

따뜻한 우유 한 잔도 긴장을 완화하고 체온을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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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내일 걱정은 내일 모레!

 

Cheerful girl in bed, hiding his face under a blanket. Playful with the top view looks out of blank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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덥고 짜증나는 여름 밤. 이런 저런 걱정에 잠들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걱정거리를 침대로 가지고 들어오는 것은 금물!

라벤더 등 숙면에 좋은 향초를 사용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피하고, 긴장을 이완하는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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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도 건강하게!

푸르덴셜생명이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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