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1_1200627_02 (1)

 

지난 3월 10일,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출범 10주년을 맞았습니다! 2008년부터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푸르덴셜경제교실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지 벌써 10년이 되었네요~

 

3월 10일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서는 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제10회 푸르덴셜사회공헌위원회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행사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활동들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푸르덴셜생명 임직원, 라이프플래너®들의 조직인 사회공헌위원들을 임명하고 새로운 봉사활동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리였습니다.

 

1

 

올해에는 149명의 사회공헌위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였다고 하는데요.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의 활동을 이어나갈 분들입니다.

 

발대식 시간이 가까워지자, 사람들이 속속 모여들었는데요. 2016년도 사회공헌위원들과 새로운 2017년도 사회공헌위원들 등 모든 사람들이 모이니, 큰 푸르덴셜 홀이 가득 찼어요.

 

2

 

이 날 발대식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이사장을 맡고 계신 푸르덴셜생명의 손병옥 회장님의 연설로 시작되었습니다.

 

3

 

“푸르덴셜생명이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하여 처음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을 때, ‘보험 이야기나 하겠지?’라는 주위의 우려와 의심이 시선이 있었어요. 하지만, ‘가족사랑 인간사랑’이라는 푸르덴셜생명의 설립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진심으로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했었기에, 10년동안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 같네요”라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년처럼, 앞으로의 10년도 앞만 보고 달려가기보단 주위를 살필 줄 아는 기업의 모습을 보이자”며 사회공헌위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재단 설립부터 10년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했던 손병옥 회장님의 애정이 느껴지는 스피치였어요. 특히, 미국 푸르덴셜생명이 다양한 지역사회 발전 활동을 하면서 140여년 간 사업을 이어왔듯이, 다양한 지역사회발전 활동이 곧 기업의 존속에도 영향을 준다는 회장님의 말씀에 사회공헌위원들이 많이 공감하는 것 같았어요.

 

손병옥 회장님의 스피치가 끝난 뒤에는, 지난 2016년동안 사회공헌위원회 분과장을 역임하며 수고해주신 전임자들께 감사패를 수여하고 새로운 사회공헌위원회 단장에게는 임명장을 수여하는 식을 진행했습니다.

 

4

 

5

 

이번 발대식이 특별했던 이유! 바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각 주요사업별 부스를 설치해서 이른바 ‘사업단 박람회’를 진행했다는 점인데요. 사회공헌위원들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12개의 사업단 중 한 곳에 소속되어 사업단 활동에 참여하게 되는데, 각 사업단 활동들에 대해 사회공헌위원들에게 알리는 ‘사업단 박람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에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업단, 해외봉사 사업단, 재해 복구 사업단, 메이크어위시 재단사업단, 나눔 아카데미 사업단 등 총 7개의 사업단 대표들이 부스를 설치하고 각 사업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사회공헌위원들은 이리저리 각 사업단별 부스를 구경하며, 간식도 받고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사회공헌사업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6

 

7

 

8

 

9

 

전국 단위로 열심히 봉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전국 규모의 자원봉사 격려 프로그램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 사업단 부스는 귀여운 젤리포장을 준비하기도 했구요.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모인 기부금과 사회공헌재단의 매칭 지원금으로 푸르덴셜생명 고객의 유자녀들에게 ‘푸르케어즈 해외봉사단’을 꾸리는 해외봉사 사업단에서는 지난 활동들을 보여주는 게시판을 제작해서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옆에는 조혈모세포(골수) 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난치병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홍보를 하는 ‘생명나눔 사업단’ 부스 또한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생명나눔 사업단에서는 사업 소개뿐만 아니라 실제 조혈모 세포 기증자 등록 모집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실제로 피도 뽑고 골수(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 등록을 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조혈모 세포 기증 등록을 하시는 모습이 참 멋지더라구요~

 

10

 

11

 

이외에도 사회공헌위원들은 사업단 박람회를 통해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어 용기와 힘을 주는 메이크어위시(MAW)자원봉사, 청소년들에게 눈높이 경제 교육을 통해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푸르덴셜 경제교실’, 매년 10월 첫째 주 토요일에 전세계 푸르덴셜인들과 그 가족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IVD(International Volunteer Day) 등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업단 박람회가 끝난 후에는 2017년도 푸르덴셜생명 사회공헌활동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2

 

또한, 각 사업단의 대표들이 각 사업단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간략히 발표하는 ‘푸르덴셜 나눔 스피치’시간도 가졌는데요. 사회공헌위원들은 앞으로 자신들이 참여할지도 모르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13

 

14

 

끝으로는 모두 함께 2017년도 사회공헌활동의 의지를 다지는 ‘Mission Statement’를 낭독하며 ‘2017 푸르덴셜 사회공헌 발대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의 출범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단체사진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15

 

2008년 이래,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푸르덴셜장학제도, 청소년진로지원사업, 푸르덴셜 경제교실, 조혈모세포기증 확산 사업 등 지역사회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는데요. 그 결과 현재까지 약 6만 명의 지역사회 어린이와 청소년 육성에 도움을 주고 3,474명의 조혈모세포기증 희망자를 모집한 바 있습니다.

 

2017년도에도 더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에 발전할 수 있길 바라면서, 푸르덴셜생명의 사회공헌활동을 앞으로 1년간 이끌 푸르덴셜 사회공헌 위원회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SM-170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