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프로젝트 공모전_투샷

 

아이디어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가능한 푸르덴셜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착프공)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조혈모세포 기증 활성화를 위해 펼쳐지는 이 공모전에서는 자신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해볼 수 있도록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가 주어집니다.

 

남다른 스펙과 경험을 쌓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올 봄! 푸르덴셜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왜 착한 프로젝트일까?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에서는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을 6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의 주제가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를 위한 홍보’라는 착한 일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잠깐! 조혈모세포가 뭐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조혈모세포는 우리 몸의 피를 만들어내는 엄마 세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골수 기증’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운데요. 그런데 아직 우리 사회에서는 골수 기증이 아프고 고통스럽다는 편견이 있어, 기증이 많이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학의 발달로 헌혈처럼 기증하는 방법이 있어, 조혈모세포 기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아프고 고통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우리 사회에 조혈모세포 기증이 활성화될수록 백혈병과 같은 혈액암으로 고통 받는 친구들에게도 큰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었던 분이라면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이 딱이겠죠?

 

1,000만원 사업비, 진짜 주는 거냐고요?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4개 팀에는 200만원의 상금과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합니다.

 

4월부터 7월까지 약 4개월간 기획한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하게 되며, 공익광고, 캠페인,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꼭 해보고 싶었던 광고·홍보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2016년에 참여했던 팀들이 직접 활동했던 사진인데요. 어때요? 자신의 아이디어가 저렇게 실행될 거라 생각하니, 벌써부터 두근두근 거리지 않나요?

 

2016착프공 활동모음

2016 착한프로젝트 활동팀 사진

 

사실, 회사에 입사해도 1~2년 안에 자신이 직접 예산을 운용하면서 아이디어를 실행해볼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한 프로젝트 공모전>을 통해 얻은 경험은 여러분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2017착한프로젝트공모전 안내

 

신청서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클릭

※ 2016 착한 프로젝트 보러가기 ▶ 클릭

 

 

준법감시인확인필-SM-1703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