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7_1200623_01

 

미래를 위해 꼭 준비해두어야 하는 보험.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특히 특정 연령대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보험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보험상품의 틈바구니 속에서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주목! 오늘은 연령대별로 놓쳐서는 안 되는 보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소중한 10대 자녀를 위한 보험  

Happy siblings holding balloons at the park on a sunny day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크면 좋으련만, 자라면서 한번씩은 크고 작은 부상을 겪게 됩니다. 10대 자녀에게 종종 발생할 수 있는 골절부터 질병, 입원, 수술, 암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보장성 어린이 보험이 필요한 이유인데요.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서 성인이 될 때까지 노출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대비할 수 있어, 더욱 든든한 보험입니다.

 

최근 암이 발생하는 연령이 어려지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때 소아암이나 백혈병 등 중대 질환을 보장해주는지 미리 확인한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혈기왕성한 20대 청춘을 위한 보험

Four cheerful business people in smart casual wear discussing something while leaning at the table

20대는 부모님의 그늘에서 벗어나, 스스로 자립해나가는 과정입니다. 특히 결혼과 주택마련 등을 위해 차근차근 목돈을 모아나가야 하는 단계라, 예상치 못한 지출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제2의 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해두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아프거나 다쳐서 입원 또는 치료를 받게 될 경우 실제 자신이 부담한 병원비를 지원해주는 보험으로,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6명이 가입할 정도로 가입률이 높습니다.

 

특히 올해 4월 1일부터 제도 개선을 통해 기존 상품보다 보험료가 25% 가량 저렴한 실손의료보험이 출시되니, 가입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면 4월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3. 가정을 꾸린 30대 가장을 위한 보험

Portrait of beautiful young parents and their cute little daughter hugging, looking at camera and smiling

30대는 보통 결혼을 하고 자녀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가정을 꾸리게 되면 더 이상 내 건강은 나만의 것이 아니게 되는데요. 혹시 생길지 모르는 불의의 상황에 대비하여 종신보험과 같은 사망보장보험을 통해 가족의 미래를 보장해두어야 합니다. 특히 종신보험의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면 각종 재해나 질병에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은 물론 온 가족의 통합 보장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30대부터는 노후에 대한 걱정도 슬슬 밀려오는 시기인데요. 국민연금의 소득대체율이 점점 낮아지는 추세에 있고 재정 불안전성에 대한 우려도 계속 나오고 있는 만큼, 세제혜택이 있는 연금저축보험이나 비과세혜택이 있는 연금보험 등을 통해 노후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건강을 걱정하는 40대 중년을 위한 보험

Healthy senior athlete cycling in the park and looking away. Happy fit retired man exercising while cycling in the countryside. Hppy senior man riding a mountain bike in a summer day.

40대가 되면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그 중에서도 암이나 급성심근경색, 뇌출혈 등 중증 질환에 걸리면 부담스러운 병원비에 물론, 가족 전체의 생계가 위협받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 3대 질병을 보장해주는 건강보험을 더 늦지 않게 가입해야 합니다. 최소 3,000만원 이상을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가입해야 질병에 걸렸을 때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데요. 여유가 있다면, 이미 가입한 종신보험의 보장금액을 늘리는 것도 미래를 든든하게 대비하는 방법입니다.

 

5. 노후 대비하는 50~60대 장년을 위한 보험

Rear View Of Mature Couple Sitting On Lounge Chair Reading Book

이 시기는 ‘은퇴 전 10년, 은퇴 후 5년’의 이른바 은퇴레드존(Retirement Red Zone)으로 불립니다. 은퇴 설계를 결정짓는 최후의 시기로 지출과 소득이 역전되는 기간인데요. 이 시기의 가장 큰 걱정은 ‘건강’ 그리고 ‘은퇴 이후 충분한 소득 마련’일 것입니다. 만일 의료비에 대한 대비가 충분치 않다면 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노후 실손의료보험을, 노후소득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면 일시납 연금보험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일시납 연금보험은 목돈을 맡긴 뒤 평생소득을 보장받는 형태로, 100세 시대와 저금리 시대 노후 불안을 덜기 위해 가입 시점부터 평생 받게 될 연금 수령액을 확정적으로 알 수 있는 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노후소득 계산기

 


예전에 비해 보험상품의 종류도 많아지고 보장범위도 넓어졌습니다. 그만큼 개개인의 연령대와 상황에 맞게 세밀한 보험가입 계획이 필요한데요. 불투명한 미래를 보장하는 가장 기초적인 대비책인 보험으로 현명한 인생계획을 세워보세요. 푸르덴셜생명이 여러분의 든든한 내일을 응원하겠습니다.

 

0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