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_0109_1200

 

‘비비디바비디부!’ 라는 마법의 주문으로 신데렐라의 소원을 들어준 요정. 왕자가 되고 싶다는 알라딘의 소원을 들어준 지니. 이들 모두 만화 속 주인공들의 소원을 들어 주고, 주인공들이 행복한 결말을 맞을 수 있게 도왔는데요.

 

우리 주위에도 난치병과 싸우며 지친 아이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난치병 환아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파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생 봉사단 ‘위시엔젤(Wish Angel)’ 입니다. 난치병 환아들에게 소원 성취를 통해 희망, 용기, 기쁨을 전하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매년 2회 대학생 봉사단 ‘위시엔젤(Wish Angel)’을 선발합니다.

 

지난 2016년 12월 27일에는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천사 ‘19기 위시엔젤’ 발대식이 열렸는데요. 오늘 ‘19기 위시엔젤’ 발대식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ea%b7%b8%eb%a6%bc5

 

ㅣ 희망의 기적을 만드는 대학생 봉사단, “위시엔젤(Wish Angel)”

 

“위시엔젤(Wish Angel)”은 ‘소원을 이루어 주는 천사’라는 뜻으로,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입니다. 푸르덴셜생명은 2011년부터 매년 위시엔젤들의 겨울방학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19번째 위시엔젤로 선발된 학생들은 총 109명으로, 내년 2월까지 총 35명의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이루어줄 예정입니다.

 

ㅣ 19기 위시엔젤 발대식, 특별한 순간들!

 

%ea%b7%b8%eb%a6%bc4

서울 양재동 푸르덴셜타워에 모인 109명의 위시엔젤들

 

발대식 현장 모습입니다. 19기 위시엔젤로서 총 109명의 학생들이 서울 양재동 푸르덴셜타워에 모였는데요. 전국 곳곳에서 온 학생들은 모두 위시엔젤 티셔츠를 입고 발대식이 시작하길 기다렸습니다.

 

푸르덴셜생명메이크어위시재단티셔츠

19기 위시엔젤들을 위한 활동 티셔츠

.

# 위시엔젤들의 활동을 후원하는 “푸르덴셜생명”기업 소개

이 날 발대식은 메이크어위시재단과 위시엔젤활동 후원사인 푸르덴셜생명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푸르덴셜생명 기업소개는 한국 메이크어위시재단 윤영한 상임이사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본격적인 기업소개에 앞서, 학생들은 푸르덴셜생명의 제작 동영상이자 가족을 가장 위하는 가장의 모습이 담긴 영상 가장 지키고 싶은 꿈을 시청하였습니다 몇몇 학생들은 자신의 부모님이 생각났는지 눈물을 훔치기도 하더라구요.

 

'푸르덴셜생명' 기업 소개를 진행하는 윤영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상임이사

‘푸르덴셜생명’ 기업 소개를 진행하는 윤영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상임이사

 

영상이 끝나자 윤영한 상임이사님께서는 푸르덴셜생명은 가족을 지키고자 하는 세상의 모든 아버지들의 꿈을 지키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기업 정신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하셨어요. 

 

특히, 푸르덴셜생명은 2002년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을 설립한 이래 본사 임직원, 라이프플래너들의 소원성취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2011년부터 위시엔젤들 홀수 기수들의 소원성취 봉사활동을 후원해온 기업임을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 위시키드가 위시엔젤로!

‘위시키드(Wish Kid)’란 소원을 이루고 싶어하는 난치병 환아들을 뜻하는 말인데요. 이 날 모인 위시엔젤 중에서는 위시키드로서 소원을 이룬 적 있는 3명의 대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이 중 올해 8월 영국에서 세계적인 축구선수 ‘다비드 실바(David Silva)’를 만나 소원을 이룬 정도영 군은 19기 위시엔젤 발대식에서 자신이 희망을 갖고 병을 이겨내는데 위시엔젤들이 큰 힘이 되어주었음을 말해주었습니다.

 

%ea%b7%b8%eb%a6%bc3

위시키드 출신의 위시엔젤, 정도영 군

 

# 메이크어위시재단 해외 지부 인턴십 수료자들의 이야기

이 날 발대식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와주었는데요. 위시엔젤 출신으로 메이크어위시재단 뉴욕 지부에서 인턴십 과정을 마친 강누리, 박지혜 양입니다.

강누리, 박지혜 양은 정부의 인턴십 프로그램인 ‘WEST’를 통해 미국 메이크어위시재단 뉴욕지부에서 인턴십의 기회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인턴십을 경험하며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위시엔젤과 같이 난치병 환아들을 위해 힘쓰는 친구들이 전세계에 있다는 사실이라고 해요.

강누리, 박지혜 양은 19기 위시엔젤들에게 여러분과 같이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친구들이 전세계에 있음을 기억했으면 좋겠다라며 전세계의 많은 학생들도 소원성취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ea%b7%b8%eb%a6%bc2

메이크어위시재단 뉴욕지부에서 인턴십을 마친 강누리, 박지혜 양

 

이외에도 19기 위시엔젤들은 활동자들 사이의 어색함을 덜기 위해   ‘Ice Breaking Session’을 진행하였습니다. 간단한 퀴즈를 통해 학생들은 경품을 타기도 하였구요.

IMG_0582

Ice Breaking 세션을 진행하는 위시엔젤

.

이외에도 메이크어위시재단에서는 위시엔젤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위시엔젤들이 난치병 환아들의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그들에게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인데요.

위시엔젤들은 위시그랜팅 교육이벤트 교육을 통해 소원을 이뤄주는 기본 과정, 이벤트 기획 및 실행 방법 등에 대해 배웠습니다. 또한 봉사활동 중 발생하는 다양한 비용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회계교육도 실시되었습니다, 긴 교육이 이어졌지만, 반짝거리는 눈으로 열심히 교육을 듣는 위시엔젤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위시그랜팅’ 교육을 진행 중인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김유경 부장

‘위시그랜팅’ 교육을 진행 중인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김유경 부장

 

%ea%b7%b8%eb%a6%bc1

교육에 집중하는 19기 위시엔젤

.

이상으로, ‘19기 위시엔젤 발대식 현장을 알려드렸는데요. 위시엔젤들이 어떤 활동으로 위시키드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순간과 희망을 선물할 지 기대됩니다! 푸르덴셜생명도 난치병환아들이 병과 싸워 이길 수 있도록, 그리고 위시엔젤들이 적극적인 소원성취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TIP.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메이크어위시재단(Make-A-Wish)은 미국 아리조나주 피닉스에 본부를 두고 난치병 아동들에게 소원성취를 통해 삶의 희망, 용기, 기쁨을 전하는 세계 최대의 소원성취(Wish Granting) 전문기관입니다.

 

1980년에 설립된 이 재단은 현재 전 세계 39개 지부에서 34만명 이상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있습니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메이크어위시재단(Make-A-Wish International)의 한국지부이며 푸르덴셜생명의 후원으로 2002년에 전 세계 26번째 지부로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설립 후, 현재까지 약 3천여명 이상의 난치병 아이들의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소원성취봉사 활동에 대해 참여하고 싶다면?http://www.wis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