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_1230_02 (1)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삶만큼 다양한 계획이 있습니다. 계획은 세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지킬 수 있는 계획이 되어야 합니다. 푸르덴셜생명은 보험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계획이 지켜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가족사랑과 인간사랑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이는 푸르덴셜생명의 이념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보험을 통한 재정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얻고 계신가요? 그리고 가족사랑과 인간사랑을 함께 하고 계신가요? 이번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보험이 어떻게 마음의 평화를 얻고, 인간사랑과 가족사랑의 가치까지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mood-1081334_1280

-보험을 통한 마음의 안정, 가능할까요?-

 

1. 보험, 일생에서의 다양한 가능성을 바라봅니다

 

clasped-hands-541849_1920

-상부상조의 형태로 사람은 서로를 도왔습니다.-

보험은 어떻게 시작하였을까요? 기원 전 고대로부터, 인류는 집단생활을 통하여 서로 어려울 때 도움을 주고 받았습니다. 초기 보험의 형태는 서로 어려운 상황에 돕고 사는 상조와 계의 형태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의 상황을 가정할 수 있습니다.

  • 곤란한 상황 : 급작스러운 가장의 유고, 사고로 인한 재물 손실 등 예측하기 어려운 사건
  • 사전에 모인 사람들 : 마을 단위, 혹은 필요한 사람이 모여 모임을 유지
  • 일정기준 : 모금 주기와 그 금액, 사용 비율 및 지급 조건 등을 설정

이렇듯 보험은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하고, 손해에 대비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실제로 보험 유지를 위해 납부하는 돈은 위험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지출과 소비가 됩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위험을 대비하기 위하여 ‘보험’을 꺼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 보험,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coins-1015125_1920

-보험으로 얻는 마음의 평화, 돈보다도 더 가치 있습니다.-

‘보험’이라는 단어를 살펴보면, ‘위험에 대비한다.’는 뜻입니다. 위험이 발생하면 막대한 손해를 입게 됩니다. 대개 개인의 경우 그 손해를 감당할 수 없으며, 모임이나 집단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 조직의 와해나 해산을 고려할 정도로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위험을 예측하여 일정 재화나 대비를 갖추었다면 어떨까요? 위험에 처했다고 해도 상대적으로 쉽게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위험이 있을 때, 그 위험을 가정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보험이 유일합니다.

보험은 적정한 대비로 최악을 배제합니다. 그것으로 얻을 수 있는 마음의 평화는 보험 가입 전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대개 보험과 관련한 부정적인 인식은 보험 그 자체에서 온 것이라기보다는, 다양한 보험 중에 나에게 진정으로 필요하고 알맞은 보험을 찾지 못하거나 알아내지 못했다는 것에서 오게 됩니다. 푸르덴셜생명은 어떻게 보험으로 마음의 평화를 구현하고 있을까요?

3. 보험, 가족사랑과 인간사랑을 구현합니다

아기신발1

-보험, 가족사랑과 인간사랑의 적극적 표현입니다.-

푸르덴셜생명은 생명보험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생명보험 가입의 전제를 잘 알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은 가족과 사람에 대한 애틋한 사랑이 그 전제입니다. ‘나 없는 세상에서 보험금은 무슨 소용인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생명보험은 가입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소중한 나의 부재로 남은 내 가족의 경제적, 정신적 고통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우리는 보험에 가입합니다. 이런 이유로 생명보험은 가족사랑을 구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사랑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보험을 가입한 이후, 다행히도 만기까지 아무 일도 없었다면 우리는 보험금의 일부 혹은 전부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나마 보험료를 모두 돌려 받을 수 있는 것은 ‘만기환급형’가입이고, ‘순수보장형’으로 가입을 했다면 가입자는 만기에도 돈을 돌려받지 않습니다. 이 점을 들어 보험 가입에서 손해를 느끼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보험회사의 운영비를 제한 대부분은 불행한 일을 겪은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사용됩니다. 나는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여 보장을 받을 수 없지만, 다른 누군가는 나를 통하여 큰 경제적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험 가입을 통하여 가족사랑과 인간사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보험은 반드시 가입자에게 더 큰 보장을 약속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는 금전적 보장과 더불어 ‘마음의 평화’에서 오는 가치를 포함한 것입니다. 푸르덴셜은 ‘Plan your Story’라는 기치 아래에서 여러분들의 생은 물론 남은 가족들의 소중한 삶까지 계획하고, 보장합니다. 보험 가입을 통한 가족사랑과 인간사랑의 가치 구현에 공감하시나요? 푸르덴셜스토리는 보험의 가치를 항상 응원합니다.

 


만기환급형 : 보험 기간이 완료 되었을 때,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가입 형태. 환급 비율을 달리하여 환급하는 경우가 있다.

순수보장형 : 보험 만기시 아무런 환급액이 없음. 그러나 만기환급형에 비하여 보험료가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