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센터, 푸르덴셜, prudential, 푸르덴셜생명

 

뉴저지 뉴악(Newark, New Jersey)에 위치한 푸르덴셜 센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푸르덴셜 센터는 약 19,500명이 수용 가능한 규모의 종합 경기장인데요. 푸르덴셜은 이 경기장에 20년간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권리를 취득하여 ‘푸르덴셜 센터’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푸르덴셜 센터에 애정을 담아 푸르덴셜 로고인 ‘더 록(The Rock)’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더 록’에서는 뉴저지 데블스 프로하키팀과, 프로농구팀 뉴저지 네츠의 홈경기를 주로 진행하며, 더불어 수많은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도 진행합니다. 이미 소녀시대, AOA, VIXX, TEEN TOP 등 유명 K-POP 아이돌 그룹이 공연을 진행하였고, 오는 10월에는 빅뱅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라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푸르덴셜이 뉴악에서 종합 경기장만 건설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지역 사회 공헌 활동도 꾸준히 진행해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푸르덴셜스토리가 푸르덴셜의 사회적 기업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푸르덴셜, 푸르덴셜센터, Prudential, 푸르덴셜생명,

Hahne’s project를 통한 뉴악 지역 사회 부흥 공헌

Hahne의 빌딩은 1911년, 유명 건축가인 골드윈 스타렛이 건축하였습니다. 그 건물은 당시 뉴저지를 상징하는 건축물이었으며, 미국에서도 가장 크고 우아한 백화점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그러나 1960년을 기하여 도시는 옛 영광을 잃고, 1987년에 백화점 또한 폐점을 맞게 됩니다. 도시의 쇠락은 시작되었고, Hahne 빌딩은 마치 불경기와 몰락을 상징하는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였지요.

푸르덴셜, 푸르덴셜센터, Hahne's, 한스빌딩, 한스, prudential,

모든 사람들이 뉴악의 재건을 위하여 Hahne 빌딩의 재개발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예산이 큰 장벽으로 다가왔습니다. 푸르덴셜이 7.5백만 달러를 투자하기 전까지는요. 푸르덴셜의 투자를 통한 이 재개발로 인하여 해당 공간은 200세대의 주거공간과 80,000평방 피트의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푸르덴셜은 재단을 통하여 뉴악 강변 공원 활성화와 군인 공원 개발을 통하여 지역 사회 자산 개발과 관리에 중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푸르덴셜, 푸르덴셜센터, Hahne's, 한스빌딩, 한스

노스캐롤라이나 트로이의 산업 투자로 인한 재건 활동

노스 캐롤라이나의 도시인 트로이는 섬유 산업의 중심지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산업의 쇠퇴로 인하여 지난 수 십 년 동안 실업률이 13퍼센트까지 치솟았지요. 그러나 지금은 차세대 제조 단지로 재탄생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푸르덴셜과 에셉티아(Aseptia)가 그 비결이지요.

  에셉티아(Aseptia)는 기존 공법보다 친환경적이며 개선된 식품 보존능력을 가진 기업이에요. 이 회사는 업계에서 급성장을 경험하고 있었으며, 빠른 성장 수요를 감당하기 위하여 트로이에 2011년 가공 설비 공장을 건설하였습니다. 이 건설에는 푸르덴셜의 투자가 뒤따랐습니다. 현재 Aseptia의 직원은 150세대에 이르며, 이들은 주에서 평균 두 배에 달하는 임금을 받는 양질의 일자리를 누린답니다. 또한, 기업의 성장과 어우러져, 지역 대학에서는 학생들에게 공장 관리 능력과 능력을 교육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지요. 이처럼 푸르덴셜은 기업의 성장과 지역의 상생을 추구합니다.

 

푸르덴셜이 진행한 다양한 사회적 기업 활동, 잘 보셨나요? 푸르덴셜은 빅뱅을 비롯한 수많은 한류 스타들이 공연하는 푸르덴셜 센터만 지은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뉴악시를 포함한 미국 전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푸르덴셜의 행보를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언젠가 한국에도 푸르덴셜 센터, ‘큰 바위’로 불릴 종합 경기장 및 공연장이 생기는 그날까지, 푸르덴셜 스토리가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