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_0619

사오정, 오륙도라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바로, ‘4~50대 대부분 정년퇴직’, ‘5~60대까지 일하면 도둑놈’ 이라는 우스갯소리 인데요.
정년퇴직이 대부분 60대였던 예전에 비하면 정년이 많이 단축된 것임에도 사오정, 오륙도라는 말이 보편화 된 우스갯소리가 된 것을 보면, 장년층의 고용 불안과 동시에 은퇴 후 경제생활(고정수입)에 대한 갈망 또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업을 하자니 만만치 않은 비용과 성공가능성에 대한 확신이 불투명하고, 100세 수명 시대를 살며 고작 반백살에 경제활동을 포기할 수도 없고..
은퇴를 앞둔 분들의 고민을 모아모아, 푸르덴셜스토리가 안전하고 현실적으로 월급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은퇴5

출처 : http://bit.ly/1IEZ3Wt

 가장 이상적 : 연금으로 월급받기

은퇴 후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연금을 받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노후준비의 핵심이자 정석으로 통해지는데요, 은퇴 후 월급을 받으려면 젊은 시절 수입의 일정수준을 따로 떼어내 노후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한 연금이 가장 좋습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만 잘 쌓아도 은퇴 후 100만원 가량은 평균적으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사람들의 월평균 수급액은 31만원 가량입니다. 여기에 퇴직연금과 개인 연금을 받고 있는 사람들의 월평균 수급액 36만원과 27만원을 각각 더하면 94만원이 돼 거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것이지요.

은퇴1

 출처 : http://bit.ly/1IEZ3Wt

 가장 일반적 : 목돈으로 월급받기

많은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노후를 위해 미리부터 차근차근 연금을 준비하기 보다는 여력이 될 때마다 틈틈이 저축을 하고, 이렇게 모은 자금을 노후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럼 은퇴 후 월급 100만원을 만들려면 얼마나 많은 돈을 모아야 할까요?
우리나라 가계가 저축용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은행예금을 통해서 매월 100만원을 받기 위해서는 대략 5억5000만원 정도의 목돈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은행예금 금리가 최근 꾸준히 하락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으로 2.16%(한국은행, 예금은행 수신금리)까지 하락했기 때문에 이 정도 금리로 매월 100만원을 받기 위해서는 5억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것입니다.

은퇴2
출처 : http://bit.ly/1B1XTSi

 가장 현실적 : 부동산으로 월급받기

부동산을 활용한 은퇴 후 월급 만들기는 현재 시점에서 우리나라 가계에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가계 대부분은 금융자산보다는 부동산을 훨씬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부동산을 활용해 은퇴 후 월급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 방법이 주택연금입니다.
주택을 담보로 매월 일정금액의 연금을 수령하는 것인데 60세부터 매월 100만원의 연금을 받으려면 4억5000만원 가량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으면 가능하고, 70세부터 받는다면 3억원 정도의 주택으로도 가능하지요.
농사를 짓고 있는 고령자라면 농지를 활용해서 연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주택연금과 유사한 방식으로, 3억원의 농지가 있다면 65세부터 종신토록 109만원의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은퇴3
출처 : http://bit.ly/1JEYhJ1

 가장 효율적 : 수익형 부동산으로 월급받기

수익형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도 효율적인 월급받기 유형입니다.
수익형 부동산이란 오피스텔이나 상가처럼 매월 임대수익, 즉 월세를 받을 수 있는 부동산을 통칭하는데요
수익률의 경우 은행금리보다는 두 배 이상 높아 목돈이 있다면 은행에 예금하는 것보다 수익형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공실의 가능성이 있고, 매매에 따른 세금과 중개수수료, 유지보수 비용 등 관리가 어렵고 긴급자금이 필요할 경우 즉시 현금화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국 오피스텔의 평균 임대수익률은 5.91%, 따라서 2억원 가량의 오피스텔을 구입할 경우 월 99만원 가량의 임대수익이 가능합니다.

[요약]

BL_0616

각자의 위치와 경제수준을 다각적으로 고려하여 금융자산을 투입하든, 실물자산을 투입하든, 시간을 투입하든, 평생토록 월급을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수단’을 마련해 행복한 100세 시대를 그려보면 어떨까요? 이상, 푸르덴셜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