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 세일즈맨 진화론, 세일즈, 세일즈 노하우, 세일즈 팁, 세일즈맨 매뉴얼, 마케팅 노하우, 영업 노하우, 영업 전략, 세일즈 전략, 푸르덴셜, 푸르덴셜생명, 초심을 잃지말자, 초심, 초심을 지키자, 긍정적인 마인드, 라이프플래너, 좌우명, 직장생활, 회사생활, 고객관리, 고객관리기법

첫 계약이 성사되던 날을 기억하시나요? 나를 믿어준 고객에게 고마운 마음에 잠 못 들고, 고객의 전화 한 통에 설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반복되는 계약과 수많은 고객과의 만남에 매너리즘에 빠져버렸다면, ‘초심’을 바로잡아야 할 때입니다. 초심을 지키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지키기 어려울수록, 잘 지켰을 때 돌아오는 보상은 더욱 큰 법입니다. 초심을 잘 지키는 비결,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 알려드립니다.

자기계발을 게을리하지 마세요

시간이 흐르고 일에 익숙해질수록 처음의 다짐은 잊혀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처음의 열정을 되살려 자기계발을 부지런히 해야 합니다.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알려주는 사람은 없죠. 바쁘다는 핑계 대신 출근길 차 안에서, 대중교통에서 책 한 권을 꺼내 들어보세요. 세일즈에 관한 좋은 책을 읽고 메모하는 습관은 당신이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데 아주 중요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입니다.
혼자서 하기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한 번의 강좌나 세미나로 당신의 인생이 달라질지도 모르니까요. 자기계발에 드는 비용은 아까워하지 마세요. 자신에게 투자하는 돈은 훗날 몇 배의 보답으로 돌아올 테니까요.

처음 목표를 항상 되새기기

첫 계약을 성사시키고 기쁜 마음을 주체할 수 없어 지인에게 전화해 자랑하던 날. 그때 그 마음을 기억하시나요? 그런데 어느 순간 기쁨과 설렘은커녕, 나의 이득만 생각하고 고객을 사무적으로 대하는 당신을 발견하셨다면, 초심을 소환해야 할 때입니다. 나는 어떤 세일즈맨이 되고자 했었는지 찬찬히 돌아보세요. 이 일을 시작하던 날의 다짐, 목표와 나의 현재 모습을 비교해보는 진지한 시간이 꼭 필요합니다.

사람들과 끊임없이 교류하기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면, 오랜 시간을 함께 해온 지인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내가 보는 나의 모습보다 지인들이 보는 내 모습이 더 정확할 때도 있기 때문이죠.
오랜 시간 같은 일을 하다 보면 슬럼프를 만나거나 매너리즘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선배들을 만나 현재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솔직히 이야기하고 조언을 듣거나, 후배들을 만나 그들의 열정에서 좋은 영향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다 보면 까마득한 첫 마음이 새록새록 떠오를 것입니다.

‘처음에 먹은 마음’이라는 뜻의 초심. 이제 막 세일즈에 뛰어든 이들에게도, 몇 십 년을 종사한 베테랑에게도 초심을 변함없이 지키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나 자신을 믿고, 수시로 목표를 마음에 되새긴다면, 언제나 첫 마음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세일즈맨 진화론을 아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세일즈맨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푸르덴셜생명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여러분의 여정에 언제나 흔들림 없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나 자신을 믿고, 힘차게 살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