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노후] 100세까지 ‘즐겁게’ 사는 법!

1편. “꽃보다 할배” 순재할배, 근형할배의 여행 법을 통해 여행 노하우 터득하기.

정적이고 앉아만 있는 노년 시대는 지났다. 지난 해, 꽃할배들이 새 노년시대 트랜드를 가져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100세까지 즐겁게 사는 방법. 꽃보다 할배를 통해 ‘신나는 노후 여행 방법’을 알아보고, “진짜” 꽃보다 할배식 여행을 떠나 보는 법을 차근차근 밟아보도록 할까요?

   꽃보다할배, 꽃보다 할배,  이순재,  박근형, 순재할배,  근형할배,  여행노하우,  tvnX,  tvNX,  나영석,  나영석PD,  나영석pd
출처: http://bit.ly/1wyoPQn

무엇보다 각자의 캐릭터가 꽃을 피웠기 때문에 꽃보다 할배가 종전 케이블 예능보다 많은 사람들이 열광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꽃보다 4명의 할배들은 함께 여행을 하면서도 보는 눈, 행동 반경, 생각하는 것에 따라서 여행 방식이 달랐어요. 그렇다면, 4명의 여행 노하우를 각자 살펴보도록 할까요?

#1. 비행기에서 8시간 앉아서 공부해봤어? 학구파, 이순재 할배의 여행법

여행 내내 학구적인 면모를 보여준 이순재 할배. 스페인 편을 보며 감탄했었던 순재 할배의 열정. 스페인을 가는 내내 10시간 동안 비행기에서 공부를 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 날에 짐꾼 서지니(이서진)가 다음날에 오는 바람에 할배들끼리 숙소를 찾으러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어요. 그 때, 아무도 숙소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때, 순재 할배는 스스로 기본적인 스페인 회화 공부와 지도로 공부하면서 10시간 내내 뜬 눈으로 비행기에서 서울대 철학과 졸업생의 면모를 보여주었는데요. 여든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는 열정이 지금의 순재 할배를 만들었나 봅니다.

꽃보다할배, 꽃보다 할배,  이순재,  박근형, 순재할배,  근형할배,  여행노하우,  tvnX,  tvNX,  나영석,  나영석PD,  나영석pd

출처: http://bit.ly/1D0uDa2

잊지 말아야 할 순재 할배의 명대사

“나이 먹었다고 주저앉아서 어른 행세하고 대우 받으려고 주저 앉아버리면 늙어버리는 거고 난 아직도 한다! 하면 되는 거에요. 인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쭉 가면 되는 거야”

 

# 순재 할배처럼, 우리도 꽃보다 할배, 될 수 있다!

 꽃보다할배, 꽃보다 할배,  이순재,  박근형, 순재할배,  근형할배,  여행노하우,  tvnX,  tvNX,  나영석,  나영석PD,  나영석pd
출처: http://bit.ly/1EMTdwQ

순재 할배의 여행법

1. 안경과 노트를 준비한다. 여행을 위해 필요한 ‘단어’와 가야할 곳의 ‘위치’등은 꼭 적어둔다.

2. 묻고 또 묻는다. 잠깐, 순재 할배는 지도를 들이대며(?) 유창한 영어 회화 정도는 할 줄 안다.

3. 절대 불평하지 않는다. “괜찮다”는 말이 입에 밴 대인배 순재 할배.

4. 여행지에서도 ‘재미있게’ 일하자. 자기 전에 주경야독을 하다. 침대에 누워서 대본을 읽는 순재 할배.

 

순재 할배가 주는 여행팁팁팁!

@ 준비물?

여행지를 공부할 수 있도록! 안경, 여행 지도, 여행지 관련 책자, 여행지 회화 책, 패션의 완성은? 멋을 한 껏 살릴 수 있는 중절모와 머플러

@ 궁금한 건 주변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물어라. 여행지에서 궁금한 게 생기면 그 날 해결하자!

 

#2. 여보 사랑해요~ 낭만파, 박근형 할배의 여행법

 꽃보다할배, 꽃보다 할배,  이순재,  박근형, 순재할배,  근형할배,  여행노하우,  tvnX,  tvNX,  나영석,  나영석PD,  나영석pd
출처: http://bit.ly/15Kba2R

 우선 박근형 할배는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긴다.’ 로맨티스트의 면모를 주변 사람에게 어김없이 전달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인데요. 사실 원래 박근형 할배는 대부분의 드라마에서 악랄하거나, 카리스마 있는 재벌 회장 역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데요. 처음엔 이 할배가 내가 알던 박근형 할배 맞나? 라고 궁금할 정도로 ‘꽃할배’에서는 다른 매력을 넘치게 보여주었는데요. 로맨티스트 근형 할배는 좋은 여행지나 와이프와 함께 했었던 여행지를 직접 사진을 찍어 보내기까지 하며 나머지 세 할배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사실 근형 할배의 아내는5년 전 암 선고로 위 절개 수술을 받았다고 해요. 당시, 근형 할배는 “당신이 죽으면 나도 따라 죽을 거야”라는 말과 함께 아내를 더욱 사랑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꽃보다 할배를 보던 도중 아내 분이 5년 만에 완치했다는 소식은 우리의 마음까지도 뿌듯하게 했지요.

 

잊지 말아야 할 근형 할배의 명대사

“당신 죽으면 나 따라 죽을 거야.

나이 먹은 후에 마누라 없이 혼자 산다고 하면 나는 상상도 못해.”

 

# 근형 할배처럼, 우리도 꽃보다 할배, 될 수 있다!

 여성질병, 여성건강, 여성보험, 건강체크,건강셀프관리, 건강관리, 여성암, 여성케어, 여성건강, 여성건강보험, 건강케어, 건강보험, 질병자가체크
출처: http://bit.ly/1uDF4Mt

근형할배의 여행법

1. 나이를 잊었다. 적극적인 청년의 자세로 추운 2층 버스에서 ‘낭만을 즐기다.’

2. 사진을 찍는다. 로맨티스트의 자세로 노트르담 성당의 초를 찍어 보내는 그의 아내를 위한 근형 할배의 퍼포먼스

3. 일섭 할배가 뒤쳐지면 천천히 걷기, 순재 할배가 빠르면 뒤에서 걷기. 할배들 사이에서 아빠 역할로 보조하는 근형 할배.

 

근형 할배가 주는 여행팁팁팁!

@ 준비물? 언제 어디서나 사진은 필수! DSLR 카메라와 함께 배낭에 다는 카메라 걸이 아이템까지!

@ 다른 것 보다 나이 들었다고 뒤쳐지지 말고, 젊게! 언제 어디서나 적극적으로 하자!

 

순재 할배와 근형 할배의 여행법 재미있게 확인해 보셨나요? 뒤이어, 구야 할배와 일섭 할배의 여행 법을 알아보고, “꽃보다 할매, 할배”를 실천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할게요. 할배들의 여행 스타일을 확인하고 나만의 여행 스타일을 찾아, 꽃 배낭 여행을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