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졸업을 앞둔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는, 어떤 졸업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학교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녀들에게 꼭 필요한 선물은 바로, 앞날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보험이 아닐까요?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졸업 선물로 좋은 필수보험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졸업, 선물, 졸업선물, 추천, 선물추천, 졸업선물추천, 선물선택, 특별한선물, 졸업선물고르기, 대학생졸업선물추천, 대학생 졸업선물, 대학생 보험, 사회초년생 보험, 필수보험, 보험의필요성, 20대후반, 20대후반필수보험, 20대 보험, 30대 보험, 2030 보험, 건강보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출처: http://bit.ly/1D0Iopl

대학 졸업생에게 보험 선물은 어떤 의미일까요?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그동안 학교와 가정에 의지했던 것들도 스스로 결정하고 처리하게 됩니다. 따라서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에도 미리 대비해야 하는데요. 보험은 질병, 사고 등 급작스런 위기의 상황에서 경제적인 손실을 최대한 줄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직 사회의 경험이 없는 자녀들은 보험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녀들이 사회로 나가기 전에 꼭 필요한 보험을 준비해준다면, 어려운 상황을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어떤 보험을 선물하면 좋을까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초년생들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고, 홀로 타지에서 생활을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위기 상황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대학을 졸업한 자녀들이 준비해두면 좋을 필수 보험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입 1순위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불릴 정도로 필수적인 보험이죠. 갑작스럽게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가야 하는 경우 부담되는 진료비 때문에 혼자서 끙끙 앓거나, 신속한 대처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입원비, 진료비, 약제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는데요. 월 보험료가 다른 보험들에 비해 저렴한 편인 데다가,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적어 부모님의 입장에서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하나 더 가입한다면 ‘암보험’

건강한 20대 자녀를 위해 암보험이 필요할지 고민하시는 부모님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국민 3명 중 1명은 평생 한 번 이상 암에 걸린다고 하죠. 따라서 암보험은 의료실비보험 다음으로 중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에 걸리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이 바로 어마어마한 치료비인데요. 당장 20대 자녀들을 위한 보험은 아닐지 모르지만, 훗날 누구도 알 수 없는 상황을 위해 일찍 가입해 둘수록 좋습니다.

-목돈 마련을 위한 ‘저축보험’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나면 이제 결혼, 출산, 내 집 마련 등 미래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저축보험을 미리 준비해두면, 목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자녀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저축보험, 수익성을 생각한다면 변액보험을 고려해보세요. 부모가 주피보험자로, 자녀가 종피보험자로 가입했다가 자녀의 수입이 안정된 후에 명의를 변경할 수 있는 상품, 10년 이상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자녀에게 어떤 보험이 맞는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졸업, 선물, 졸업선물, 추천, 선물추천, 졸업선물추천, 선물선택, 특별한선물, 졸업선물고르기, 대학생졸업선물추천, 대학생 졸업선물, 대학생 보험, 사회초년생 보험, 필수보험, 보험의필요성, 20대후반, 20대후반필수보험, 20대 보험, 30대 보험, 2030 보험, 건강보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출처: http://bit.ly/1EpnTql

대학 졸업 선물로 추천하는 보험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보험은 부모님이 터득한 삶의 지혜를 알려주고 자녀의 미래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것은 물론,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을 온전히 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의 자녀들이 멋지게 꿈을 펼치기를 푸르덴셜스토리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