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udential Blog_1226

크리스마스가 하루 지난 오늘, 시끄러운 연말 행사들도 어느 정도 지나가셨나요? 매년 그렇지만 한 해를 마칠 때는 지난 시간에 대해 돌아보고 다음 해를 계획하며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하는 본질적인 질문에 빠지게 됩니다.
이처럼 답이 쉽게 나오지 않는 인생의 질문들에 대해 이 시대 최고 지성인들의 다양하고도 깊은 생각들을 만나볼 수 있는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2015> 콘서트가 올해에도 열립니다. 세계적 석학 ‘알랭 드 보통’의 내한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이번 콘서트를 푸르덴셜 더클럽 50% 할인가로 만나보세요.

그랜드마스터클래스,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빅퀘스천, 생각수업, 철학 콘서트, 인문학 콘서트, 철학, 인문학, 사회과학, 사회학, 고전문학, 과학, 환경과학, 천문학, 문화인류학, 강의, 강연, 세미나, 지식인, 지성인, 지성, 석학, 알랭드보통, 알랭 드 보통, 강신주, 김난도, 고미숙, 진중권, 박웅현, 조한혜정, 데니스홍, 김대식, 장대익, 이명현, 안병옥, 장하성
출처: http://bit.ly/1xnaUTb
장소: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일시: 2015.01.16(금)~2015.01.17(토)
출연: 알랭 드 보통, 강신주, 김난도, 진중권, 데니스 홍, 고미숙, 김영하, 박웅현 등
공연시간: 금 12:00~19:20 / 토 12:00~20:20
관람등급: 미취학 아동 입장 제한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생각’은 나를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기준입니다. 생각, 즉 이성은 가족과 친구를 비롯해 그 어떤 사람들과 같을 수 없으며,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되기도 하죠. 이러한 맥락에서 프랑스 철학자인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라는 유명한 철학적 명제를 남기기도 했죠.
올해의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2015>는 사람들이 각자의 고유하면서도 비판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삶에 대한 진지한 질문을 던지게 하자라는 주제 하에 “BIG QUESTION: 생각 수업” 이라는 타이트로 진행됩니다. 잠시 잠깐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도 어려울 만큼 바쁜 현대인들의 삶에서 잃어버린 생각들을 일깨워주고 ‘스스로 생각하는’ 방법을 만들어주기 위한 수업인 셈이죠.
자신의 인생에 대해 많은 궁금함이 있다면, 이 사회에 대한 비판적이고 새로운 생각을 스스로 갖고 자신만의 기준점을 세우고 싶다면, 지금 시대에 꼭 필요한 본질적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고 싶다면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2015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 석학과 지성인들의 향연

이번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2015>는 이 시대 최고의 지성이라고 불리는 알랭 드 보통(Alain de Botton)의 내한으로 더욱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인생 학교’를 운영하는 교육자이자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우리는 사랑일까> 등을 저술한 소설가, <무신론자를 위한 종교>, <철학의 위안> 등을 저술한 철학자인 알랭 드 보통은 이 시대 지성인들이 가장 만나고 싶은 세계 최고의 지성인으로 꼽힙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최고의 지성인들 또한 마스터 클래스에 총출동하는데요. 감성철학자 강신주를 비롯해 유명 광고인 박웅현, 청춘들의 멘토 김난도, 소설가 김영하, 미학자 진중권, ‘수유 너머’의 고미숙 등 인문학과 사회학, 과학, 경제학을 넘어 모든 학문을 가로지르는 지성인들의 깊은 사유와 성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시대 최고 지성들의 살아있는 지식의 경험들을 만나볼 수 있는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2015>! 더 커진 스케일과 더 많은 질문 속에서 여러분의 인생에 대한 통찰력 있는 해답들을 푸르덴셜 더클럽 50% 할인가로 만나보세요. 새해를 시작하는 여러분의 인생에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