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맨, 자기관리, 세일즈맨 자기관리, 고객 신뢰감, 세일즈맨 팁, 세일즈 팁, 직장인 자기관리, 세일즈 포인트, 세일즈 마케팅, 자기관리 비법, 자기관리 계획, 남자 자기관리, 여자 자기관리, 세일즈 기법, 세일즈맨 성공, 고객관리, 세일즈맨 패션, 세일즈 성공사례, 세일즈 교육, 세일즈 메뉴얼, 세일즈교육

고객은 어떤 세일즈맨과 계약을 하고 싶어 할까요? 세일즈에 능숙하고 상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진 사람일까요? 그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입니다. 고객은 믿을 수 있는 사람과 계약을 하기 마련이죠. 신뢰를 부르는 이미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자기 관리가 필수입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고객의 무한신뢰를 받고 싶은 세일즈맨을 위한 자기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깔끔하고 단정하게 입기

연예인에게만 이미지 관리가 필요한 것은 아니죠. 세일즈맨도 이미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고객은 당신의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등을 통해 당신의 이미지를 결정합니다. 신뢰감을 주는 프로다운 이미지를 가지고 싶으시다고요? 첫 만남에서부터 깔끔하고 세련된 차림을 유지하고, 호감을 주는 패션센스도 놓치지 마세요. 넥타이나 시계, 가방 하나만으로도 스마트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자연스러운 미소 연습하기

특별히 잘 생기거나 예쁜 얼굴이 아닌데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신뢰가 가는 얼굴이 있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미소는 고객이 긴장을 풀고 신뢰감을 가지게 합니다. 하지만 평소 잘 웃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웃기란 쉽지 않죠. 하루 1분 거울 앞에 서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웃는 연습을 해보세요.

스스로 피드백하기

나는 고객에게 얼마나 신뢰감을 주는 사람인지 스스로 성찰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해, 부족한 점이 있다면 보완할 방법을 찾고 바로 실행에 옮기세요. 혼자 하는 것이 힘들다면 고객이나 동료들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일수록 인정하고 더 새겨들어야 훗날 큰 상이 있을 것입니다.

시간 관리 철저히 하기

자기 관리의 핵심은 바로, 시간 관리입니다.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되는데요. 상사의 눈치를 보느라 자신의 시간을 남의 의지에 따라 보내지 말고, 늘 자신을 위한 선택을 하세요. 세일즈맨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자기 계발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첫걸음, 자기 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만날 고객, 눈앞의 계약만 보고 하루하루 버티기보다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평소 노력한다면, 훗날 최고의 세일즈맨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고객에 대한 신뢰는 자신에 대한 신뢰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오늘 하루도 자신 있고 당당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