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새해 목표 리스트에서 꼭 빠지지 않는 ‘악기 배우기’.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만 듣고 무작정 악기를 구매했다간 값비싼 장식품이 되기에 십상입니다. 악기 연주를 평생 갈 취미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현명한 악기 선택은 필수겠죠.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취미용 악기를 둘러보고, 나의 성향에 꼭 맞는 악기는 무엇일지 골라보세요.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타’


악기 추천, 악기 배우기, 직장인 악기 배우기, 직장인 취미, 우쿨렐레, 기타 배우기, 기타레슨, 드럼 배우기, 드럼레슨,
출처: http://bit.ly/1kKCp21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배우고 있는 악기는 기타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은 악기이기도 한데요. 손가락도 매우 아프고 원하는 소리가 금세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리는 만큼, 원하는 곡을 연주했을 때의 성취감도 큰 악기입니다. 대중적인 악기이므로 독학을 위한 교재나 동영상을 쉽게 구할 수 있고, 학원이나 동호회도 많은 편입니다. 기타의 가격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비싼 악기를 구입하는 것 보다는 10만 원대~20만 원대의 악기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인 ‘우쿨렐레’

 기타가 부담스럽다면 우쿨렐레를 추천합니다. 하와이 전통 악기인 우쿨렐레는 작고 가벼운 데다가 소리까지 경쾌해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줄은 4줄이며, 기타보다 코드 운지가 쉽고 손가락이 아프지 않아 이른 시일 내에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프라노, 콘서트, 테너, 바리톤으로 나뉘는데, 초보자들은 대부분 소프라노나 콘서트를 선택합니다. 10만 원대에서 입문용 우쿨렐레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드럼’


악기 추천, 악기 배우기, 직장인 악기 배우기, 직장인 취미, 우쿨렐레, 기타 배우기, 기타레슨, 드럼 배우기, 드럼레슨,
출처: http://bit.ly/1uKZG6x

 흔히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드럼을 치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지만 드럼은 양손에 든 스틱뿐만 아니라 두 발을 함께 사용해야 하는 악기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하지만 리듬이 맞아 들어갈 때의 쾌감과 온몸에 전해지는 드럼의 울림은 쌓였던 피로를 싹 씻어주기에 충분하죠. 레슨을 하는 학원이 많아 쉽게 접할 수 있고, 학원 연습실에서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연습하길 원한다면 소음이 덜한 패드나 전자 드럼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시작하는 ‘피아노’

 어릴 적에 피아노학원에 다닌 기억은 나는데 피아노 앞에 앉으면 머리가 하얘지는 분들 많으시죠? 연습만 꾸준히 한다면, 즐겁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입니다.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주말을 이용해 피아노 학원에 가거나 교재를 구입해 독학에 도전해보면 좋겠죠? 피아노 소리가 이웃들에게 피해가 될까 걱정이라면, 음량 조절이 가능한 디지털 피아노나 키보드, 헤드폰을 사용하세요. 퇴근 후에도 조용히 연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취미로 악기를 배울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즐거움’입니다. 연습하는 과정은 때로 힘들지만, 잘 연주할 수 있게 되면 즐거움은 배가 되겠죠? 여러분에게 꼭 맞는 좋은 악기를 선택해 꾸준히 연주한다면, 평생 함께할 좋은 친구가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