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OECD 국가 중 1위로 조사될 만큼, 과도한 업무, 매일 이어지는 야근, 직장상사와의 갈등은 피할 수 없는 관문입니다. 그러나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에 대한 설문조사에서는 건강에 해로운 술, 담배를 찾는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술, 담배 대신 건강에도 좋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면 어떨까요?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달콤쌉쌀한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매스의 함량이 35% 이상인 초콜릿을 말합니다. 최근 스위스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을 적절히 섭취하면 스트레스성 호르몬의 활동을 더디게 해 동맥 혈압을 낮추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량 섭취할 경우 비만, 당뇨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2조각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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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0대 슈퍼 푸드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선정되어 큰 사랑을 받는 블루베리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C가 풍부한 완전식품입니다. 스트레스로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생성되면, 정상 세포를 손상해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블루베리와 같이 항산화를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소가 듬뿍 들어 있지만, 열량은 낮아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어도 살찔 염려가 없습니다.

 

연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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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치나 연어, 정어리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아드레날린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해 기분을 상쾌하게 해줍니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오메가3를 식이보충제로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선과 같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여 가장 좋다고 합니다. 퇴근 후 오늘 저녁 반찬으로 생선 요리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몸과 마음의 힐링푸드, 우유

 잠이 안 올 때 우유를 마시면 좋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우유는 불면증과 초조함을 다스려 줍니다. 우유에는 칼슘과 단백질뿐 아니라 항산화제와 비타민 B2, B12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락티움 성분이 혈압을 낮춰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효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가 입안에 남아 있을 경우, 치아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꼭 입안을 헹구고 주무시는 것 잊지 마세요.

 

과자 대용으로 베스트! 고구마

 스트레스를 받으면 편의점으로 달려가 달콤한 간식을 한 보따리 사오시는 분들 계시죠? 단 것이 생각나는 이유는, 단 음식이 뇌에 포도당을 전달해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해소해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자는 칼로리도 높고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어 몸에 좋지 않습니다. 오늘부터 과자 대신 고구마를 드셔보면 어떨까요? 한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소를 비롯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공복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직장인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로 지끈거리는 머리를 두통약으로 다스리기 전에, 이 음식들을 곁에 두고 자주 섭취하면 좋겠죠? 맛있는 음식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직장 생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