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_블로그_14화_세일즈맨능력시험2_0520

 누구에게나 약속은 매우 중요하지만, 특히 세일즈맨이 약속에 늦는 건 고객의 신뢰를 한 번에 무너뜨릴 만큼 치명적인 일입니다. 위 웹툰의 경우처럼 의도치 않은 실수라 하더라도 고객의 입장에서는 성의 없다는 인상을 받기 쉽고, 이러한 실수가 반복되면 장기적인 고객 관리에도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유능한 세일즈맨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응대 태도는 물론 사소한 행동이나 외모 등 고객에게 보이는 모든 부분을 철저히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세일즈맨에게 꼭 필요한 자기 관리 노하우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시간이 금이다! 시간 관리 노하우

 세일즈맨뿐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은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를 만큼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곤 합니다. 그만큼 업무가 많아서이기도 하지만, 의외로 낭비하는 시간이 상당합니다. 상사의 결재나 고객의 답변을 기다리는 시간, 외근 시 길 위에서 보내는 시간 등이 그것인데요. 이런 자투리 시간을 알뜰하게 활용하면 훨씬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지난 업무 스케줄을 꼼꼼히 적어보고 주로 어디에서 시간이 낭비되는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간에 처리할 수 있는 단순업무 리스트를 작성해 시간대별로 나누어 처리합니다. 이때,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휴식 시간도 적절히 안배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외모도 능력이다! 외모 관리 노하우

 신뢰감 있는 인상은 고객과 직접 대면할 기회가 많은 세일즈맨이 반드시 갖춰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눈에 띄게 잘생기고 예쁜 외모가 아니더라도 피부를 깔끔하게 가꾸면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무실은 환기가 잘 안 되고 건조하기 때문에 수시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얼굴에 미스트를 뿌려주거나 수분크림을 손끝에 발라 얼굴에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면 촉촉하고 깔끔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욱 자세한 피부 관리 노하우는 푸르덴셜스토리 ‘세일즈맨의 건강 피부를 위한 봄철 피부관리 노하우’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세일즈맨의 건강 피부를 위한 봄철 피부관리 노하우
http://prudentialstory.co.kr/2012-03-14/3106/

3. 옷이 날개다! 패션 관리 노하우

 직장인 대상의 한 설문조사에서 ‘동료의 옷차림 때문에 짜증이나 불편을 느낀 적이 있다’는 응답자가 약 74%를 차지했을 만큼, 옷차림은 직장생활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특히, 세일즈맨에게 단정한 옷차림은 외모와 마찬가지로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데 도움을 주므로 항상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는 입고 있는 셔츠가 더러워졌거나 구겨지진 않았는지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노출이 심하거나 화려한 의상은 금물이고, 유행에 지나치게 민감한 스타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일링에 자신이 없을 땐, 깔끔하고 단정한 옷차림이 가장 세련된 선택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세일즈맨이 알아두면 좋을 자기 관리 노하우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기억해두었다가 꾸준히 지키고 노력한다면 유능한 세일즈맨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신뢰 가는 외모부터 깔끔한 패션감각, 철저한 시간 관리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세일즈맨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