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회식자리라고 하면 ‘부어라, 마셔라’를 외치는 풍경이 익숙했습니다. 그러나 직장인들 사이에 맹목적인 음주문화에서 벗어나자는 인식이 퍼지게 되면서 최근에는 소맥으로 대변되던 회식자리에 와인, 칵테일, 사케 등 다양한 주류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함께 등장하게 된 것이 이른바 트렌디 바(Trendy Bar)로 불리고 있는 이색 바인데요.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수 많은 트렌디 바 가운데 특히 요즘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포츠 펍(Sports Pub)을 소개합니다.

서울 핑퐁펍, 볼링펍, 핑퐁펍, 이색 회식, 다트바, 트렌디 바, 스포츠 펍, 회식 장소 추천, 회식, 회식 장소, 회식 문화이미지 출처: Todd Baker << technowannabe

왜 스포츠 펍인가?

 스포츠 펍은 스포츠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프집입니다. 주로 호프집이라 하면 소수의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술을 마시는 공간으로 기억되는데요. 스포츠 펍에는 다트판 대신 탁구대(핑퐁펍), 볼링장(볼링펍)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역동적인 스포츠를 술을 마시며 하다 보니 재미있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는데요. 공연이나 영화관람보다 스포츠 펍이 회식자리로 인기인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도 다양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고, 몸을 움직이며 동료와의 유대감도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삼겹살 회식의 시대는 갔다!

 한 취업 포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회식을 야근의 연장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이런 사회상이 반영된 덕분인지, 스포츠 펍만큼 독특한 회식 아이디어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몇 가지 회식 트렌드를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 조찬/소풍 회식: 조찬을 함께 나누거나, 회사와 가까운 곳에서 소풍처럼 도시락을 먹으며 대화의 장을 만드는 회식.
– 야구장 회식: 임직원들 모두가 함께 야구장에서 경기를 보며 응원하는 이색 회식. 전 사원이 함께 응원하며 단합을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회식.
– 미용실 회식: 회사 부근 헤어샵에서 머리모양을 바꾸고 헤드/핸드 마사지를 받는 이색 회식. 함께 특별한 변신을 하고 대화를 나누며 팀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회식.

서울 핑퐁펍, 볼링펍, 핑퐁펍, 이색 회식, 다트바, 트렌디 바, 스포츠 펍, 회식 장소 추천, 회식, 회식 장소, 회식 문화
이미지 출처: JonDissed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회식문화와 스포츠 펍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가장 이상적인 회식은 어떤 것인가요? 모두가 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건전하고 즐거운 회식문화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