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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질병 ‘암’. 최근 암에 관한 흥미로운 통계가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로 생명보험 계약 통계로 본 한국 남녀 최다 사망원인인데요. 남성의 경우는 간암, 여성의 경우에는 폐암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통계 때문일까요 2014년 국내 생명보험 상품군 중 암보험 신 계약 건 수의 증가 폭이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소중한 나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을 지키기 위한 보험 가입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하게 몸을 관리하는 게 우선이겠죠.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한국인 최다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간암, 폐암, 그리고 유방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오미자, 배추로 지친 간에 힘을 불어넣어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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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은 흔히 ‘침묵의 장기’로 불립니다. 큰 질병이 나타나기 전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한국인에게 간암 발병이 높은 이유로는 잦은 음주, 흡연, 맵고 짠 음식 섭취가 그 이유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지친 간에 힘을 불어넣어 줄 음식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오미자가 있습니다. 중국 명나라의 명의 이시진이 쓴 본초강목에 따르면 ‘오미자의 신맛은 간, 짠맛은 신장, 매운맛은 폐, 쓴맛은 심장, 단맛은 위장을 보호한다’ 라고 쓰여있습니다. 이러한 오미자의 효능은 최근 과학적으로도 입증되고 있는데요. 오미자의 ‘리그난’ 성분은 몸속에서 항산화 물질로 바뀌어 세포 손상을 막고 암 발생을 억제합니다.
 배추 역시 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한국식품연구원에 따르면 배추 속 인돌과 이소시오시아네이트 성분이 강력한 항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추는 생으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배추김치로 섭취하게 되면 발효 유산균과 함께 한층 더 뛰어난 항암 효과를 줍니다.

황사 미세먼지에 노출된 폐, 무와 도라지로 보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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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인 ‘폐’.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로 폐 관련 질병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생명보험 계약 통계로 본 여성 최다 사망원인이 ‘폐암’인 만큼, 폐 건강 관리는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폐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무와 도라지입니다.
 무는 따뜻한 성질을 지녀 손상된 기관지와 폐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한, 흡연으로 인해 폐에 쌓인 독성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해주어 미세먼지 방지에 좋습니다. 도라지 역시 기관지 질환, 특히 폐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닌과 사포닌, 이놀린 성분이 기관지 염증의 원인이 되는 세균의 성장을 억제해 폐암을 예방해 줍니다.

대표적 여성 질병 유방암, 녹황색 채소와 꾸준한 운동이 정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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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여성 질병으로 꼽히는 유방암. 생명보험 계약 통계로 본 여성 최대 사망원인 3위에 오를 만큼, 유방암 예방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은 뜨겁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황색 식품’이 있습니다. 녹황색 식품이란 녹색과 황색을 지닌 채소들을 지칭하는 말로 고구마, 당근, 호박, 귤 등이 대표적입니다. 황색 식품에는 항암 효과에 탁월한 카로틴과 이사플라본 성분이 있어 유방암 예방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과체중과 비만을 조심해야 합니다. 비만 여성의 경우, 골절과 골격 전이 등으로 유방암 발생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과다한 열량 섭취와 지방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 역시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유방암 연구로 유명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 따르면 평소 꾸준히 운동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병 위험이 30%나 낮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식탁 위에 녹황색 채소를 곁들이고, 가벼운 걷기 운동부터 시작하면 어떨까요.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한국인 최다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간암, 폐암, 그리고 유방암을 예방하는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절제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나 자신의 건강은 물론, 가족의 행복까지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