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1인 가구, 싱글족, 간병보험, 실손의료보험, 노후 대비, 딩크족, 나홀로족, 네오싱글족, 연금, 싱글족 마케팅

출처: http://bit.ly/1iLZ1OE

당신의 이웃은 ‘1인 가구’인가요? 10년 전만 해도 생소했던 ‘싱글족’, ‘1인 가구’가 2012년엔 전체 가구의 25.3%를 차지했습니다. 2000년에는 15.5%, 2010년에는 23.9%로 증가한 싱글족의 전체 비율은 2020년 29.6%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이처럼 국내 인구에서 싱글족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의 마케팅전략도 변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경제력과 디지털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독신문화를 만끽하는 ‘1인 가구’들, 하지만 혼자만의 노후는 제대로 준비하고 있을까요?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1인 가구’에게 꼭 필요한 보험 설계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연금보험, 남들보다 2배로 투자하라

 혼자 사는 삶 자체를 즐기는 싱글족은 자녀양육 등의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유는 노년에 무거운 책임으로 돌아올 수 있죠. 싱글족들은 은퇴해도 자신의 노후를 책임져줄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30대 싱글족의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을 노년에도 유지하고 싶다면 연금보험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것을 조언합니다. 가족 단위의 보험 설계의 틀에서 벗어나, 일반 가정 대비 최대 2배 이상을 연금보험에 투자한다면 탄탄하고 자유로운 노후 생활이 가능합니다.
또한, 싱글족은 2014년부터 변경된 세법에 맞춘 보험 설계 계획이 절실합니다. 기혼 가정의 경우 배우자 공제나 자녀양육비 공제 등을 통해 세금지출을 줄일 수 있지만, 싱글족은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연금보험은 이런 싱글족에게 효과적인 ‘세태크 전략’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관련 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보험료를 10년 이상 내게 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인가구, 1인 가구, 싱글족, 간병보험, 실손의료보험, 노후 대비, 딩크족, 나홀로족, 네오싱글족, 연금, 싱글족 마케팅출처: http://bit.ly/1n1nMsK

간병보험, 멋진 싱글족을 위한 필수 상품

 싱글족은 여러 면에서 일반 가정과 다릅니다. 가족을 위한 부동산 투자 등의 부담이 없고, 본인에게 수익이 돌아오지 않는 종신보험 가입 의무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자신을 부양해 줄 가족이 없기에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한 간병보험은 필수입니다. 

간병보험은 질병이나 사고로 발생한 장애등급에 따라 간병비를 지급하는 보험상품입니다. 입원이나 요양시설에 장기간 머무는 경우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여유 자금이 있다면 실손의료보험에 함께 가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의료실비를 보장받는 실손의료보험과 요양비를 보장받는 간병보험을 함께 설계한다면, 건강 걱정 없는 멋진 싱글 라이프를 설계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당당한 ‘1인 가구’를 꿈꾸는 싱글족을 위한 보험 설계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자신만의 취향으로 당당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듯,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현명한 보험을 설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