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당일치기 여행, 국내 여행지, 1박 2일, 커플 여행, 여행지 추천, 전라북도 남원, 전라남도 목포, 충청남도 서산, 경상북도 울진 2013년 12월, 리얼리티 쇼 <1박 2일>의 세 번째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1박 2일> 시즌 1에서 큰 웃음을 줬던 유호진 PD가 연출을 맡은 이번 시즌은 최근 시청률 13%를 기록하며 다시 ‘국민 예능’으로 부활했습니다. 김주혁, 데프콘, 김준호, 정준영 등 새로운 출연진들이 만드는 신선한 웃음도 한몫 하지만, 전국 각지의 관광 명소와 향토 음식을 즐기는 재미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이번 주말, <1박 2일> 멤버들을 따라 직접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1박 2일>에 소개된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합니다.

 

 1. 전라북도 남원

 남원은 성춘향과 이몽룡이 처음 만나 인연을 맺은 광한루, 견우와 직녀의 사랑을 이어주는 오작교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특히, 오작교는 부부가 함께 건너면 금실이 좋아지고 자녀가 복을 받는다는 전설이 있어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지리산 계곡 중 가장 경치가 빼어나다고 꼽히는 뱀사골, 기암절벽 사이로 쏟아지는 구룡폭포도 남원의 빼놓을 수 없는 비경입니다. 게다가 남원은 섬진강의 청정 하천이 곳곳에 흐르고 있어 미꾸라지가 많은, 추어탕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이와 광한루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추어탕 한 그릇으로 마무리하면 알찬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주말여행, 당일치기 여행, 국내 여행지, 1박 2일, 커플 여행, 여행지 추천, 전라북도 남원, 전라남도 목포, 충청남도 서산, 경상북도 울진
출처: http://bit.ly/1g5qOER

2. 전라남도 목포

 ‘목포’ 하면 절절한 노래 <목포의 눈물>이 먼저 떠오르지만, 실제로는 각종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치는 활기찬 도시입니다. 우선,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있는 듯한 기이한 형상을 뽐냅니다. 예전에는 배를 타야 볼 수 있었지만, 2008년에 지은 갓바위 해상보행교 덕분에 더욱 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갓바위 근처에는 독특한 운치가 있는 목포의 명물, 유달산이 있습니다. 유달산의 멋진 풍경은 물론, <목포의 눈물> 노래비, 1만 4천 평 규모의 야외조각공원, 희귀 난 2백여 종을 볼 수 있는 실내 난 공원 등 볼거리가 많은 관광코스입니다. 볼거리뿐 아니라 홍탁삼합, 민어회, 세발낙지, 꽃게살 무침, 갈치조림으로 구성된 ‘목포5미’도 놓칠 수 없는 목포의 매력입니다.

 

3. 충청남도 서산

 충남 서북부 태안반도에 위치한 서산은 백제 시대부터 중국과의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한 지역으로, 백제 불교문화유산의 보고입니다. ‘백제의 미소’로 불리는 국보 84호 마애삼존불, 고려 시대 화엄 10찰 중 하나였던 보원사 터, 백제 시대 고찰인 개심사 등 다양한 불교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어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에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넓은 바다와 갯벌에 비옥한 땅까지 갖춘 서산은 특산물이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로 꼽힙니다. 서산의 육쪽마늘과 간월도 어리굴젓은 물론 홍삼, 펄 낙지, 뜸부기쌀 등 각종 친환경 농수산물을 자랑합니다.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역사를 가르쳐주는 것은 물론 인스턴트 음식 대신 건강한 밥상을 선물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가 아닐까요?

주말여행, 당일치기 여행, 국내 여행지, 1박 2일, 커플 여행, 여행지 추천, 전라북도 남원, 전라남도 목포, 충청남도 서산, 경상북도 울진
출처: http://bit.ly/SwHKiO

4. 경상북도 울진군

 대관령 동남쪽의 8개의 아름다운 경치를 뜻하는 ‘관동팔경’ 중 2개가 울진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송강 정철이 <관동별곡>에서 마지막으로 노래한 망양정이 그중 하나인데요. 망양해수욕장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경치가 일품입니다. 조선 숙종은 관동팔경 중 망양정 경치가 최고라고 해서 ‘관동 제일루’란 현판을 하사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관동팔경인 월송정은 은빛 모래밭과 그 너머로 보이는 동해, 그리고 1만여 그루의 울창한 소나무들이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빼어난 자연경관 외에도 국내에서 유일하게 온천수가 자연 용출되는 덕구온천과 나트륨, 불소, 칼슘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된 백암온천도 울진의 자랑입니다. 울진으로 여행을 떠날 땐 명물인 대게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매년 2월 말에는 푸르덴셜스토리에서 소개드렸던 ‘울진 대게와 붉은 대게 축제’가 열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울진 대게와 붉은 대게 축제 포스트 바로 가기
http://prudentialstory.co.kr/2013-02-26/3865/

 

 지금까지 <1박2일> 에 소개된 여행지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시간과 비용의 여유가 없을 때, 비용 부담도 적고 당일치기가 가능한 국내 여행을 떠나보세요. 국내 여행 서적을 참고하거나 주변의 조언을 구해 여행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1박 2일> 이상의 즐겁고 색다른 추억 쌓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