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기사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작년 3월 대비 90%, 가글 용품은 15% 이상 판매율이 성장했고, 한 브랜드의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는 전년 대비 18배 매출이 증가할 정도로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봄철의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몸으로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대처할 수 있는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죠.

 황사와 미세먼지에 꽃가루까지 다각적인 환경의 영향으로 매년 봄이면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이늘어나고 있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알레르기 결막염 등 다양한 질병들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위협하는 요즘, 알레르기 비염을 극복할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 푸르덴셜 스토리에서는 봄철의 불청객, 알레르기 비염의 효과적인 대처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사,비염,봄철 황사,봄철 비염,비염 예방법,알레르기 비염,비염 대처법,황사 알레르기,봄철 알레르기,푸르덴셜생명

출처: http://bit.ly/1mOp8H5

 

생활습관 및 주변환경을 청결히 유지하자

 알레르기성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을 꼼꼼히 따져보고 그에 맞춰 주변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먼저 집안 청소부터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침구류 및 카페트 등 집 먼지 진드기가 살기 쉬운 환경은 물론, 평소 관리가 소홀했던 가구나 전자제품들은 모두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전등갓이나 가스레인지 환기 필터들은 먼지가 쉽게 쌓이고 뭉칠 수 있으니 규칙적으로 청소해 주면 좋습니다.

외출 전 스마트폰으로 미세먼지 예보를 체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정부 기관들은 지역에 따라 미세먼지 예측 농도를 매일 발표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외출 여부를 결정하거나 약속 장소를 실내로 바꾸는 등 유연한 대처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황사,비염,봄철 황사,봄철 비염,비염 예방법,알레르기 비염,비염 대처법,황사 알레르기,봄철 알레르기,푸르덴셜생명

출처: http://bit.ly/1k63T3i

 

알레르기에 효과적인 음식들

 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식습관 역시 중요합니다. 같은 미세먼지를 접해도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라면 더욱 심한 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식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육식 위주의 식습관 대신 채식 위주의 식단을 구성해야 하며, 인스턴트와 튀김 종류의 음식은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알레르기 예방 음식으로는 딸기, 다래, 생강, 부추등이 있습니다. 

 평소 즐겨 마시는 음료를 줄이고 깨끗한 물을 곁에 두고 섭취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깨끗한 물은 기관지와 점막을 촉촉하게 감싸주어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봄 햇살이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에게는 오히려 달갑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바로 봄철 불청객 황사와 꽃가루 때문이죠. 하지만 나와 소중한 가정을 위해 청결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적절히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어느새 알레르기도 거짓말처럼 사라지지 않을까요? 건강한 생활습관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모두 따뜻한 봄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