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있는 삶,야근,정시 퇴근,업무 정리 노하우,업무 정리 팁,일과 가정,야근 피하는 방법

 2012년에 직장인 사이에서 유행한 슬로건이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습니다. 바로 ‘저녁 있는 삶’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매일 이어지는 야근과 잦은 회식으로 지친 한국 직장인들에게 가족과의 시간을 마련해 주자는 취지에서 생긴 표어라고 합니다. 시간 내에 업무를 마무리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찾을 방법은 없을까요? 일과 가정 생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효율적인 업무 정리 노하우를 푸르덴셜 스토리에서 소개합니다.
저녁 있는 삶,야근,정시 퇴근,업무 정리 노하우,업무 정리 팁,일과 가정,야근 피하는 방법출처: http://bit.ly/1jB6u4V

.

하루의 스케줄 정리, 업무의 시작

 스케줄 정리는 아침 5분 투자로 업무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핵심 노하우입니다.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오늘의 할 일을 정리해보세요. 우선순위에 따라 업무 순서를 정하고 시간을 분배하면 전체 업무 파악에도 용이할 뿐 아니라,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긴급한 요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고, 뉴스 클리핑 같은 단순 업무는 주요 업무를 마무리한 후 해결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담당 업무에 따라 중요도가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우선순위를 정해보시기 바랍니다.

.

능률을 높여주는 힘, 집중력

 업무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려 야근이 잦은 분들이라면 업무 도중에 동료와 대화를 많이 하지는 않는지,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하는 건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한 번에 한 업무에만 집중하면 여러 일을 동시에 할 때보다 빨리 끝낼 뿐 아니라 질 높은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업무 중에 동료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한다면, 상대의 업무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핵심만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업무를 끝낸 후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것도 다음 업무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무조건적인 YES보단 이유 있는 NO

 대부분은 상사가 업무를 부탁하면 개인 업무가 밀린 상황이라도 거절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조건 ‘YES’하는 대신, 현명한 ‘NO’를 하는 노하우를 익히는 방법도 좋습니다. 상사가 부탁한 업무가 본인의 업무와 비교해서 중요도가 낮은 경우, 현재 담당 업무를 명확히 말씀 드리고 양해를 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업무량이 많아 혼자 감당하기 벅찰 때에도 상사 또는 동료와 논의해 합리적으로 업무를 분담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저녁 있는 삶,야근,정시 퇴근,업무 정리 노하우,업무 정리 팁,일과 가정,야근 피하는 방법출처: http://bit.ly/P8rZfy

.
지금까지 저녁 있는 삶을 위한 업무 정리 노하우를 알려드렸습니다. 여가시간을 포기하고 야근에 매진하면 능률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해칠 수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적절히 유지하면서 매 순간 집중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 아닐까요? 지금부터라도 야근으로 이어지는 업무 사이클을 조율하고 차근차근 노력해 스트레스 적은 회사 생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저녁 있는 삶’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