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가상 인터뷰는 극 중 캐릭터의 설정을 반영한 픽션으로, 실제 인물의 생각과는 무관할 수 있음을 밝힙니다.

로맨스가 필요해 3, 신주연, 주완, 김소연, 성준, 로필3, 로맨스가 필요해, 재테크

푸르덴셜)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합니다.

신주연) 반가워요. 메이저 홈쇼핑 채널에서 패션 MD를 맡고 있는 신주연이에요. 젊은 나이에 팀장이지, 완판 경력 많지, 예쁘지, 남자친구 있지, 빠지는 게 없다고 할 수 있죠. 호호.

푸르덴셜) ……그러시군요. 유명 뮤지션 앨런 주를 남자친구로 둔 기분은 어떠십니까?
신주연) 지가 유명해 봤자 고구마지, 뭐. 젊을 때야 인기로 먹고 살 수 있다지만 미래를 생각하면 좀 걱정 되죠. 저도 패션MD라 트렌드에 둔감한 나이가 되면 슬슬 다른 일을 찾아봐야 하는데 말이에요. 아, 몰라. 지금 좋으면 됐죠. 왜 쓸데없는 걱정을 사서 하게 만드세요?

푸르덴셜) 제가 뭘 어쨌다고…… 그나저나 두 분 결혼은 언제쯤 하실 생각이신지?
신주연) 글쎄요. 마음만 먹으면 지금 당장도 할 수 있지만, 둘 다 미래에 대한 준비가 안 된 상태라서요. 결혼자금 모을 때까지는 연애만 하는 게 현실적으로 맞는 선택 같아요.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3> 속 여주인공 신주연(김소연 역)은 연하남 주완(성준 역)과 갓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회사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패션MD와 인기 있는 뮤지션의 만남은 주위의 부러움을 사지만, 그들의 연애는 그리 순탄치 않습니다. 결혼 후에도 계속 일을 할 수 있을지, 남자친구의 불규칙한 수입은 어떻게 관리할지 등 불안정한 미래에 대한 고민 때문인데요. 직업 수명이 짧은 분야에 종사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런 걱정 한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불안정한 직업으로 인해 미래의 소득이 불안한 30대를 위한 보험으로 재테크하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을 덜어주는 종신보험

 <로맨스가 필요해 3>의 신주연, 주완 커플처럼 직업이 장기적으로 안정된 상황이 아니라면 평생을 보장해주는 종신보험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특히, 종신보험에 가입하면 불의의 상황이 닥쳤을 때 가족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필수적으로 가입하는 추세입니다. 요즘은 질병보장 강화, 연금 전환, 세액 공제 등 개인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특약을 부가할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종신보험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2의 인생을 계획할 땐 변액 연금 보험

 신주연의 경우처럼 현재 소득은 높지만 예상 퇴직 시기가 빠른 분들은 변액 연금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품에 따라 높은 투자수익이 반영되기도 하고, 성향에 맞는 자산 운용 형태를 설정할 수 있어 유연하게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여유자금이 있을 때는 추가 납입이, 자금상황이 어려울 때는 납입 일시 중지도 가능합니다.

 부분 연금 전환이 가능한 상품의 경우, 일부는 새로운 인생을 위한 투자금으로, 나머지는 고정적인 연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로맨스가 필요해 3, 신주연, 주완, 김소연, 성준, 로필3, 로맨스가 필요해, 재테크 출처: tvN ‘로맨스가 필요해 3’ 홈페이지

 

 지금까지 불안한 미래에 대한 고민에 지친 30대들에게 필요한 보험 선택 비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30대는 현재의 성공을 즐기는 동시에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지금이라도 막연한 걱정은 밀어두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탄탄한 노후를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