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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예전 고객들을 ‘가봤자 소득도 없고 클레임만 받을게 분명 할거야’ 라고 부담스럽게 생각하시진 않으신가요? 팔고 나면 그만이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원처럼 행동 하고 계신가요? 하지만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피드백은 상품을 다양한 각도로 분석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 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영업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합니다.

 

고객의 의견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고객의 의견을 마케팅에 반영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전 고객의 피드백을 통하여 현재 고객들의 신뢰도를 상승시키는 방법과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또 다른 영업 성과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영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고객의 생생한 피드백을 전달하여 현재 고객들에게 신뢰도 상승

 예전 고객과 접촉할 기회가 많아지면 고객이 구매를 한 뒤 상품에 대해 후회한 점이라던가 만족스러웠던 부분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 수 있게 됩니다. 고객의 생생한 피드백은 앞으로 계약을 앞두고 있는 고객이 조언을 구할 때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에 적힌 설명이 아닌 기존 고객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하여 상담의 원활한 진행을 도울 뿐 아니라 ‘이 영업 사원은 제품을 팔고 난 후에도 관리를 잘 하는구나’ 하는 이미지가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해질 수 있습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새로운 영업 노하우로 연결하라

 예전 고객의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통하여, 상품에 만족한 고객이 다른 고객을 소개 해 주는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예전 고객을 방문하여 대화를 나누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통해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그 고객이 또 다시 관련 상품에 가입 할 때에도 역시 당신을 찾아갈 것입니다. 새로운 고객 유치도 중요하지만, 영업의 기본은 기존 고객 관리를 통한 고객 확장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의견을 마케팅에 활용 하는 방법은 고객과의 친밀감 형성은 물론, 더 많은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과의 관계 유지를 업무의 연장선이자 훌륭한 샐러리맨의 기본 자세라고 생각 한다면, 좀 더 성숙한 샐러리맨으로 성장 할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