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 햇살, 깨어나는 나무들. 우리를 설레게 하는 봄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기다리는 봄의 상징은 바로 벚꽃 축제 인데요. 제주도부터 만발하기 시작하는 벚꽃의 개화는 지치고 힘든 우리에게 시각적으로 활력은 줍니다. 오늘 푸르덴셜스토리에서는 봄맞이 벚꽃 개화 시기와 전국에서 진행되는 벚꽃 축제를 소개하려 합니다.

벚꽃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벚꽃축제기간
출처: http://bit.ly/1i7sQYv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벚꽃 개화 시기

 세상이 분홍빛으로 물든 듯, 전국을 아름다운 물결로 채우는 벚꽃들. 봄철 국내 여행을 계획중인 가족, 연인 분들이라면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를 미리 체크해 더욱 뜻 깊은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전국 벚꽃 개화 자료에 따르면, 올해는 4월 초 중순이 벚꽃의 최대 개화 시기라고 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경기 강원 북부 지방은 4월 10일부터 16일까지 타 지역에 비해 오래도록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벚꽃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벚꽃축제기간
출처: http://bit.ly/1gmtld7

 

벚꽃 축제의 상징, 한강여의도봄꽃축제

 벚꽃 구경을 위해 주말 가족과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바쁜 업무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다면 ‘한강여의도 봄꽃 축제’에 주목해 보세요. 매년 4월 중순 벚꽃 개화 시기와 함께 진행되는 ‘한강여의도 봄꽃 축제’는 벚꽃은 물론이고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종의 봄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에는 차 없는 봄꽃길을 운영하기에 가족들과 천천히 거리를 거닐며 몸과 마음에 봄을 가득 담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축제에는 흥겨운 이벤트들과 공연도 빠질 수 없는데요. 2013년 ‘한강여의도 봄꽃 축제’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등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습니다. 연인, 가족들을 위한 캐릭터 퍼레이드와 꽃마차도 함께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새로운 봄의 기운을 찾게 된 당신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봄의 상징 벚꽃 축제와 벚꽃의 개화 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곧 다가올 4월 벚꽃 축제 기간을 숙지하고 데이트를 미리 계획하신다면, 더욱 사랑 받는 남편과 연인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