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겨울 미세먼지,마스크,미세먼지 세탁,섬유유연제,공기 정화 식물,

출처: http://bit.ly/1dMnVNA

 최근 겨울철 한파와 함께 계속되는 중국발 미세먼지 경보에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일상 생활을 지장을 받을 수는 없기에, 그 위험성에 대해 확실하게 알고 예방해야 건강한 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오늘 푸르덴셜 생명 블로그에서는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5가지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

미세먼지의 위험성

 황사는 대부분 흙먼지 성분인데 비해, 미세먼지에는 인체에 유해한 금속 등 오염원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 미세먼지, 지름 2.5㎛ 이하 초 미세먼지로 구분됩니다. 이들은 크기가 매우 작아 코와 기도를 거쳐 폐포까지 도달하며 장기간 노출될 경우 천식, 기관지염, 폐렴 등의 호흡기 질환과 심혈관 질환, 안구질환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피부를 자극하고 모공을 막아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

미세먼지 대처법

1. 마스크 착용하기

 일반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어려우므로, 식약청 인증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사용하여 미세먼지와의 접촉을 최소화 하여야 합니다. 세탁을 하게 되면 모양이 변형돼 제 기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에, 재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미세먼지,겨울 미세먼지,마스크,미세먼지 세탁,섬유유연제,공기 정화 식물,출처: http://bit.ly/1hyYdvc

.

2.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면 미세먼지의 해로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면 호흡기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에 주기적인 물 섭취는 미세먼지를 막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

3. 외출 후에는 깨끗이 씻고 옷 세탁하기

 외출 후에는 양치와 샤워는 물론, 미세먼지에 노출된 콧속과 입안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또한, 옷에 붙어있는 먼지가 실내로 들어와 실내 미세먼지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집에 들어오기 전 테이프나 솔로 꼼꼼히 옷 가지를 털고 깨끗하게 세탁해야 합니다.

.

4. 세탁 시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옷의 마찰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미세먼지가 붙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며, 피부 마찰 또한 줄여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5. 공기 정화 식물 기르기

 실내 공간에 스킨답서스, 자금우, 인도 고무나무 등의 공기정화식물을 두면 미세먼지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거실이나 사무실 등 넓은 공간일 경우에는 1m 이상의 화분을 3-4개 정도 두면 실질적인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농도의 미세먼지 예보가 있는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을 꼭 해야 할 경우 위의 사항을 꼭 숙지하여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건강을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