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낚시를 즐기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겨울철 얼음 낚시를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얼음 낚시를 가려니 평소 가지고 있던 낚시 장비로 괜찮은 지, 가족들과 함께 가볼 만한 겨울 낚시 행사가 있는 지 알아보는 데 막막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얼음 낚시 준비물 가이드와 함께 2월에 방문하기 좋은 낚시 축제인 강화송어축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Ice Fishing

출처: http://tinyurl.com/kr3nvco

 

겨울 손맛, 제대로 즐기기 위한 준비물

얼음 낚시 장비의 경우, 입질이 좋지 않다면 바로 포인트를 옮길 수 있도록 가급적이면 간단하게 준비하는 편이 좋습니다. 겨울 낚시를 즐기기 위한 대표적인 준비물들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얼음 끌: 겨울 낚시의 필수품인 얼음 끌은 꽁꽁 언 호수에 구멍을 뚫기 위한 도구입니다. 구멍의 크기는 지름 15cm ~ 20cm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얼음용 아이스드릴을 사용할 수 도 있지만, 얼음 끌을 이용하면 더욱 쉽고 간편하게 구멍을 낼 수 있습니다.

얼음 뜰채: 얼음 뜰채는 얼음 끌로 깬 얼음 조각들을 건져 내기 위한 도구입니다. 구멍을 낸 얼음 표면에는 살 얼음이 자주 껴 찌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낚시를 하는 도중에도 수시로 뜰채를 활용하여 살얼음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낚시 의자: 얼음 판 위에 앉아 있을 낚시 의자는 얼음 낚시의 필수품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는 분들이라면 담요와 함께 두꺼운 돗자리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돗자리와 담요를 낚시 의자 옆에 세팅하면 아이들이 낚시 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낚싯대: 낚싯대는 수심과 낚시 어종에 따라 길이와 종류에 차이가 납니다. 일반적으로 얼음 낚시에는 짧은 대를 사용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얼음 낚시 전용 짧은 릴대를 사용하면 줄의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짜릿한 겨울 손맛, 강화송어축제

겨울 낚시를 본격적으로 접해보고 싶다면 올해로 2회를 맞이한 강화송어축제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화송어축제는 2월 28일까지 강화 양도면 인산리 인산저수지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얼음 낚시와 맨손 잡기 체험을 통해 얼음 낚시의 대표 어종인 송어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옛 추억을 즐길 수 있는 얼음 썰매와 팽이치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꽁꽁 언 겨울 저수지에서 즐기는 특별한 얼음 낚시를 통해 짜릿한 손맛의 세계를 느껴 보는 건 어떨까요? 추운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낚시의 즐거움에 빠진다면 매년 겨울만 기다리게 되는 낚시 마니아가 될 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