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고백할 수 있는 특별한 날, 발렌타인데이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마다 사랑이 담긴 초콜릿을 준비하기 위해 거리가 분주한데요. 특히, 최근에는 저렴하면서도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듬뿍 담긴 수제초콜릿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제초콜릿은 만들기보다 포장하는 일이 더 번거롭고 어려워 쉽게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제초콜릿을 간단하고 예쁘게 포장하는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푸르덴셜 스토리와 함께 여러분의 소중한 정성을 더욱 아름답게 전해 보세요.

 

주변의 일회용품 상점과 팬시 문구점을 이용하라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크기의 초콜릿을 만들었다면, 여러 개의 구멍으로 나뉘어진 규격화된 초콜릿 전용 선물상자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일회용품 상점과 팬시 문구점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크기의 초콜릿 상자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쁜 상자를 골라 수제초콜릿을 예쁘게 담으면 예쁜 포장을 쉽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Mary's_chocates_gift_box,_made_in_Japan출처: Wikimedia Commons

 

인터넷 상의 무료템플릿을 활용하라

 수제초콜릿과 함께 직접 만든 카드를 함께 전달한다면 더욱 뜻 깊은 발렌타인데이 선물이 될 것입니다. 카드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면, 여러 기업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정/회사 어디에서도 프린터만 있다면 특별한 비용이나 번거로운 과정 없이 예쁜 포장지와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카드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HP에서 제공하는 무료템플릿 사이트 Snapfish
– xerox에서 제공하는 무료템플릿 사이트
– 빈티지한 감성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는 LOVE VS DESIGN
– 미국의 카드회사 American Greetings에서 제공하는 발렌타인 카드 양식
– 개인 창작자가 Pinterest를 통해 공유한 무료템플릿

 

129548926750832386_ijPIkOS1_c출처: Pemberley Rose

 

나만의 상자 포장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나만의 상자 포장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재료 구입부터 다양한 포장재료가 구매 가능한 방산시장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베이킹 재료와 초콜릿 재료는 물론, 포장 상자, 리본, 레이스 등 다양한 포장 용품을 실제로 비교하며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수제초콜릿을 직접 꾸민 상자에 담아 선물한다면 당신의 마음도 두 배로 전달 되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발렌타인데이 수제초콜릿을 예쁘게 포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성스레 만든 수제초콜릿이 멋진 포장 상자에 담겨 전달된다면, 당신의 사랑 고백이 성공할 확률도 더 높아질 겁니다. 다가오는 2014년 발렌타인데이에는 여러분의 사랑이 꼭 이루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