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졸업시즌입니다. 올해도 수많은 사회초년생들이 새로운 꿈을 안고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준비할 텐데요. 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선물로는 어떤 것이 가장 좋을까요? 오늘은 대학을 막 졸업하고 사회로 나갈 준비를 마친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센스 있는 졸업선물 리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5967650221_bbd73ec58a_o출처: http://flic.kr/p/a6kLv4

 

명함지갑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선물은 명함지갑입니다. 영업직 외에는 명함 쓸 일이 자주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모든 비즈니스는 명함을 주고받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만큼 직장인에게 명함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은 비즈니스 미팅을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명함지갑을 선물하면서 그에 맞는 비즈니스 매너를 함께 가르쳐준다면 그보다 더 값지고 유용한 선물은 없겠죠. 명함지갑을 선물로 고를 때에는 가죽이나 천으로 된 것이 좋습니다. 보다 인간적인 느낌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장

 최근 몇 년간 기업들을 중심으로 ‘노타이’ 바람이 불었으나, 요즘은 다시 그 추세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즈니스를 하면서 상대에게 신뢰감을 주기엔 정장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신입사원에게 가장 어울리는 정장은 어떤 정장일까요? 기본 정장으로는 몸에 딱 맞게 떨어지는 투 버튼 정장이 좋습니다. 격식을 갖춘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장 단정해 보입니다. 팔 길이는 와이셔츠가 살짝 보이는 정도가 좋고, 색깔은 차콜, 블랙, 진회색, 진청색 정도가 무난합니다.

 

연금보험

 마지막으로 추천하고 싶은 것은 연금보험입니다. 20대 사회초년생에게 노후준비는 아직은 먼 이야기처럼 들릴지 모르겠으나, 전문가들은 빨리 시작할수록 좋은 것이 노후준비라고 입을 모으고 있죠. 요즘처럼 장기적인 불경기 속에서 연금보험은 후에 안정적인 연금자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래를 위한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다 확실한 노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비과세혜택 및 연복리효과까지 노려볼 수 있지요. 연금보험이라도 다 같은 연금보험이 아닙니다. 사람마다 꼭 맞는 연금보험은 다 다른 법이죠. ‘맞춤형 연금보험’을 찾는 법 – 푸르덴셜 스토리의 지난 글 ‘불안한 노후대책, 개인연금으로 해결하세요’를 읽어보세요.

 

 최근 어려운 경기와 불안한 사회 속에서 청년들은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젊음과 열정으로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사회초년생 덕분에 더욱 자극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첫 출발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뜻 깊은 선물과 함께 격려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