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한 명을 대학까지 졸업시키는데 드는 비용 2억 원 이상. 우리나라의 경우 높은 교육열로 인해 자녀 교육에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중 가장 부담되는 학자금,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마련할 수 있을까요? 똑똑한 부모를 위한 똑똑한 제테크 방법을 소개합니다.

 

Saving for the future출처: http://www.flickr.com/photos/113103762@N04/11818015214/

 

장기저축으로 티끌 모아 태산

 장기저축상품이란 수익이 있을 때 가입하여 55세 이후, 15년 이상이 되어야 수령이 가능한 저축보험상품입니다. 평균적으로 자녀의 교육비가 많이 드는 시기와 비슷하게 맞아 떨어집니다. 주목적이 노후 대비와 자녀 학자금 마련이기 때문에 중도해지할 수 없는 강제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상품의 경우에는 이자를 받을 때에 그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하지만 장기저축은 개시 나이가 되어 수령 할 때 세금 면제를 받을 수 있어 그동안 쌓아왔던 이자를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저축 계획 시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강제저축의 개념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비교적 긴 시간 투자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재무상태에 비해 무리한 금액을 설정하는 건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금융지식이 부족하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투자계획을 세우고 여러 곳과 비교하여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녀를 위한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은 자녀 교육비 마련을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저축형 상품입니다. 목표해두었던 금액을 위해 장기간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때에 따라 중도 인출이 가능합니다.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는 추가납부가 가능하고 납부가 어려울 경우를 위해 일시 정지 제도도 마련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와 수익자 변경을 통해 상품을 자녀에게 물려주실 수도 있는데요, 꼭 교육비로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자녀의 결혼자금, 유학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입니다.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 또한 긴 시간 동안 목돈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 관점으로 계획하셔야 합니다. 제테크의 3대 원칙이라 하는 안정성, 수익성, 환급성 등을 잘 고려하여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꼭 맞는 상품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