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달력 마련하셨나요? 새로운 달력을 받아보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중 하나는 빨간 날, 바로 휴무일수 확인입니다. 내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대체 휴일제로 변화되는 공휴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대체 휴무제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1저작권 MBCamp

직장인들에게 모처럼 찾아온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것만큼 안타까운 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이런 경우 바로 다음 비 공휴일, 즉 평일을 공휴일로 인정해주는 대체 휴일제가 시행됩니다. 2014년엔 대체 휴일제 적용으로 공휴일이 총 67일, 주 5일제를 포함하면 총 117일을 쉬게 됩니다. 대체 휴일제의 구체적인 시행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 추석 연휴: 다른 공휴일과 겹치면 그날 다음 첫 번째 비 공휴일을 공휴일로 함

(2) 어린이날: 토요일 또는 다른 공휴일이 겹치면 그날 다음 첫 번째 비 공휴일을 공휴일로 함

※ 신정, 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석가탄신일, 현충일, 성탄절은 대체공휴일 적용 안 됨

대체 휴일제는 현재 법적으로 ‘관공서’만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일반 기업의 경우 의무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공휴일, 조금 더 똑똑하게 활용하세요

 2

저작권 letterpressshoppe

2014년엔 주말과 맞붙어있는 ‘징검다리 휴일’이 많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월요일), 6월 6일 현충일(금요일), 8월 15일 광복절(금요일), 10월 3일 개천절(금요일)이 징검다리 휴일에 해당하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면 짧은 휴가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2013년엔 한글날이 새롭게 공휴일로 지정되고 제헌절이 무휴 국경일로 바뀌어서 혼란을 겪으신 분들 계실 텐데요. 내년에는 공휴일 정보를 꼼꼼하게 파악하셔서 아무도 없는 사무실에 홀로 출근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