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사람들이 새해가 되면 야심찬 계획을 세우지만 제대로 지키지 못하고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심삼일을 작심삼개월로 바꾸는 2014년 새해 계획 세우기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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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Patrick Ng

목표에 순위 매기기

모든 계획을 한 번에 실천하려고 하지 마세요. 부담감 때문에 금세 포기해버리기 쉽습니다. 욕심을 버릴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목표를 첫 번째로 달성한 후에 다음 목표들을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2014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들을 차례대로 나열한 뒤 순위를 매겨 보세요. 가장 중요한 목표는 1월부터, 다음 계획들은 2~3개월 간격을 두고 차례로 설정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현실적이고 상세한 계획 짜기

궁극적인 목표는 원대하게 세우더라도 그 목표를 실행하기 위한 단계별 계획들은 실천 가능한 수준으로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무리한 단식을 고집하는 것보다는 섭취량을 점차 줄이면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계획은 상세할수록 실천하기 쉽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먹고, 어떤 운동을 매일 몇 시간씩 할지, 며칠 단위로 운동을 바꿀지 등 세부적인 과제들을 하나씩 해결해가다 보면 어느새 목표에 가까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날마다 기록하기

하루를 돌아볼 수 있는 일기를 써보세요. 부담스럽다면 간단한 목록을 작성해 실천 상황만 체크해도 좋습니다. 형식보다는 꾸준히 기록하는 행위 자체가 중요합니다. 어떤 계획이든 시간이 흐르면 처음의 다짐과는 달리 흐지부지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현재 얼마나 목표에 가까워졌는지, 올바른 방향으로 실천하고 있는지를 기록해두고 점검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 푸르덴셜생명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새해 계획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푸르덴셜생명 다이어리와 달력, 포켓수첩 그리고 목표를 잊지 않도록 기록할 수 있는 인생 엽서를 드립니다. 푸르덴셜생명과 함께 알찬 2014년, 알찬 인생 만드시기 바랍니다.

새해plan(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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