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크리스마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캐롤이 울려 퍼지는 거리로 나가 분위기를 즐기고 싶지만, 인파 속에서 정신 없는 하루가 되진 않을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집에서 단란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오붓하게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한 홈파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아이를 위한 홈파티 레시피: 미니 샌드위치

샌드위치는 취향에 따라 속재료를 자유롭게 넣을 수 있어 각자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평소 즐겨 먹던 샌드위치를 미니사이즈로 만들면 간단하고도 색다른 파티 메뉴가 됩니다.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도, 영양에 신경 써야 하는 중•고등학생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

저작자표시비영리사진 변경사용 금지 L’Ardoisier

재료: 식빵 4장, 양상추, 토마토, 치즈, 슬라이스 햄 등 속재료, 이쑤시개

  1. 식빵을 대각선으로 4등분 하여 작게 잘라줍니다.
  2. 기호에 따라 재료를 준비합니다. 속을 채울 때는 큰 야채, 햄 또는 참치, 토마토 순으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3. 먹기 편하도록 이쑤시개를 꽂아줍니다.
연인을 위한 홈파티 레시피: 컵케익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크리스마스에는 달콤한 컵케익이 빠질 수 없겠죠. 오븐이 없어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정성껏 만든 케익 위에 초콜릿펜으로 사랑이 담긴 메시지를 새기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듯합니다.

 2

저작권 Hannah Loves Cake

재료: 팬케익 가루 1봉, 우유 50ml, 달걀 1개, 머핀컵, 토핑크림 200ml, 짤주머니, 장식 과일

  1. 달걀을 풀어준 후, 우유 50ml와 팬케익 믹스 한 봉지를 넣고 반죽합니다.
  2. 반죽을 머핀컵 1/4 정도 채워 전자레인지에 1개당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이쑤시개로 찔러 반죽이 묻어나오면 조금 더 익힙니다. 이때, 머핀컵을 종이컵 안에 넣어 돌리면 동그란 모양을 유지하기 쉽습니다.
  3. 토핑크림을 모양이 조금 유지될 만큼 단단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저어줍니다.
  4. 짤주머니에 크림을 채우고 컵케익 위에 원하는 모양으로 장식합니다. 그 위에 과일이나 초콜릿 등으로 장식해도 좋습니다.

요리 솜씨가 뛰어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집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