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 12월 내내 실내에만 계셨던 분들도 이 날만큼은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축제 분위기에 흠뻑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사랑하는 이들과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17일_1

출처: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홈페이지

‘부산국제영화제’, ‘G-Star’ 등 여러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국제 관광문화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부산. 그런 부산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축제가 있습니다.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로 유명한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입니다. 올해 테마는 “LOVE & HEALING(사랑과 치유)”. 바쁜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새해에 다가올 희망을 전하는 것이 이번 축제의 목표입니다. 20m 크기의 대형 트리 설치는 물론, 축제 기간 내내 특정 시간대에 인공 눈을 뿌릴 계획이라고 하니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간: 2013.11.30 (토) ~ 2014.01.05 (일)

장소: 부산중구 광복로 일원

>>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색별빛정원전

17일_2

출처: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10만 평에 달하는 크기와 다양한 식물 종으로 유명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사계절 내내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약 600만 개의 LED 조명이 정원 전체를 수놓는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려 커플들이 많이 찾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정취를 살려 동화 속 세계 같은 로맨틱한 분위기에 취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근거리에 위치한 자라섬, 남이섬, 쁘띠프랑스 등 다른 관광명소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크리스마스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기간: 2013.12.06 (금) ~ 2014.03.16 (일)

장소: 경기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눈축제

17일_3

출처: 서울 눈축제

이번에는 서울에서 열리는 축제 소식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막을 올리는 ‘서울 눈축제’는 도심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겨울행사입니다. 스노우 파이트존, 눈썰매장, 컬러 이글루 등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24일, 25일은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산타 기념 촬영, 선물 증정 이벤트 등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특별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간: 2013.12.18 (수) ~ 2014.02.09. (일)

장소: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주변일대

>> 서울눈축제 홈페이지 바로 가기 

야외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축제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감기에 대비해 두꺼운 외투와 목도리, 장갑 등은 꼭 챙겨가는 것 잊지 마세요.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따뜻하고 특별한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