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갈까, 말까?”

어느 TV 광고 카피처럼, 운동 한 번 나가는 것도 용기가 필요할 정도로 추운 요즘. 그렇다고 겨우내 운동을 안 할 수는 없겠죠? 추운 겨울, 실내에서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드립니다.

따뜻하게 쭉- 쭉-, 핫요가

1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RelaxingMusic

요가는 거친 야외운동 못지않은 운동 효과와 유연성까지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요가의 발상지 인도와 유사한 환경인 35~38℃의 실내에서 진행되는 핫요가의 인기가 날씨가 추워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핫요가는 일반 요가보다 땀을 많이 발생시켜 몸속 노폐물을 빨리 배출해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겨울철 놓치기 쉬운 피부건강과 혈색까지 되찾아줍니다. 또한, 스트레칭과 명상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가 뚜렷하게 감소됩니다. 몸의 선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요가. 올겨울엔 핫요가로 그 효과를 더욱 높이세요.

실내에서 다양한 피트니스를 한번에, 크로스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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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Pauric ODonnell

90년대 미국에서 시작된 크로스핏은 미국 경찰특공대, 911 소방대원 등이 훈련에 활용하면서 먼저 알려졌습니다. 크로스(Cross)와 피트니스(Fitness)가 합쳐진 말로, 다양한 피트니스 종목을 응용해 만든 운동입니다. 크로스핏의 기본 단위는 한 세트의 운동을 뜻하는 WOD(Workout of the Day, 오늘의 운동)로 이뤄집니다. 본인의 운동 수준이나 그 날의 몸 상태에 맞게 WOD 목표를 정하고 운동을 하게 됩니다. 종목은 주로 줄넘기, 카누 동작을 응용한 로잉(Rowing), 팔굽혀펴기와 점프를 함께 하는 버피(Burpee) 등의 실내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에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WOD를 완수할 때까지 멤버들끼리 응원해가며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점이 크로스핏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이 밖에도 하이폭시, 필라테스 등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은 다양합니다. 신체활동이 줄어들어 허약해지기 쉬운 겨울, 춥다고 움츠려 있지만 말고 자신에게 꼭 맞는 운동을 선택해 더욱 신체를 단련해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