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 시즌이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바늘구멍 같은 취업문을 뚫고 사회 초년생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처음으로 생긴 ‘내 돈’이라는 설레는 마음에 부모님께 효도하랴, 친구들에게 한턱 쏘랴 쓰다 보면 어느새 사라지기 일쑤죠. 사회 초년생 때부터 노후까지 멀리 내다보고 월급관리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유용한 재테크 팁을 드립니다.

 

변액연금으로 투자와 노후보장을 동시에

1

저작권 gmo3806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은 미리 가입할수록 혜택이 높습니다. 하지만 펀드, 적금 등 높은 수익성의 유혹 앞에서 보험에 돈을 들이기가 망설이기 쉬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경우 노후보장과 투자가 동시에 가능한 상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변액연금보험은 주식과 채권 등에 투자해서 수익이 나면 고객에게 돌려주는 상품인데요. 다양한 펀드에 분산 투자가 가능하고,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주목받는 상품입니다.

 

종신보험, 미리 가입해 노후까지 든든하게!

2

저작권 LynG67

종신보험은 어떠한 형태의 사망이든 사망보험금이 지급된 상품으로 각종 특약을 선택해 질병이나 재해 등에도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맞춤보험입니다. 종신보험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대부분의 신입사원 분들은 ‘종신을 생각하기에 난 아직 너무 젊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종신보험은 가입하고 싶어도 보험료 부담 때문에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입사원 시절 가입하면 보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통합종신보험 등 최근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고, 여러 가지 특약으로 다양한 혜택을 평생 든든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을 원할 경우 전문 상담사와 충분히 상의하셔서 본인의 상황에 꼭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내 집 마련의 꿈, 주택청약종합저축

3

 저작권 Rick Craig

장기적으로 내 집을 마련할 계획이 있는 신입사원이라면 주택마련을 위한 금융상품을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의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저축이 합쳐진 상품으로, 무주택자면서 근로소득이 있다면 가입자격이 주어집니다. 가입 후 2년이 지나면 주택청약 시 1순위가 되며, 특히 신혼부부나 청년층을 위해 정부나 지자체가 제공하는 저가 임대주택 상품 등을 청약할 때 필수적인 상품입니다.

또 하나의 사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단지 내 집 마련에만 필요한 상품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연간 납입금액의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고, 2년 이상 가입을 유지하면 평균 연 4.5%대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물론 실력과 스펙, 외국어 등 자신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여 정년을 늘리는 것 또한 중요한 전략이겠죠? 하지만 위와 같은 재테크 필수품들을 미리부터 준비해 탄탄한 재무상태를 마련해두는 것 또한 경쟁력이랍니다. 이를 위해 꾸준한 공부와 전문가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