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이 밀려오는 환절기입니다. 축 처진 인상과 목소리는 본인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까지도 피곤하게 하죠. 이럴 때 환절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각종 영양보조제! 단 세 글자 V, O, P만 기억해도 언제나 활력 넘치고 건강한 직장인으로 거듭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V! 상큼하게 지켜주는 비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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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theseanster93

신체 곳곳의 생리작용과 발육, 회복을 돕는 비타민은 절대 몸에서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양은 극소량이지만, 한 가지라도 부족할 경우 몸 곳곳에서 결핍 증세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는 방법만으로는 모든 비타민을 보충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제로 손쉽고 꾸준하게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A는 눈의 건강을 지켜주며, 비타민 C는 피로를 줄여주고 면역력은 길러주죠. 이 밖에도 비타민으로 얻을 수 있는 효능은 무척 많습니다.

Tip! 비타민은 빈 속에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흡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식사 후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을 먹을 때 커피, 우유, 음료수 등과 복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은 비타민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O! 등푸른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

저작권 jangkwee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풍부한 필수지방산으로, 기억력을 높여주고 심장박동을 안정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이른바 ‘성인병 예방 종합 세트’라고 불립니다. 청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등푸른 생선이 일주일에 3회 이상 식단에 포함되어 있다면 굳이 오메가-3를 챙겨 먹지 않아도 됩니다. 채식주의자인 경우, 들기름을 섭취하면 부족한 오메가-3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Tip! 오메가-3 제품은 캡슐 형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캡슐 제품들은 온도 변화나 충격에 손상되어 먹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잘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습기는 오메가-3의 천적이니 건조한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P! 면역력을 길러주는 프로폴리스

저작권 theroadhere

기원전 약 300년 이집트에서 치료용으로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해온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꽃이나 잎에서 뽑아낸 수지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서 만드는 소독 물질입니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효능은 면역력 증대와 항염 효과입니다. 또한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등 신진대사를 돕는 물질이 풍부하고 테르펜류라는 항암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Tip! 프로폴리스에는 화분이 섞여 있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전 알레르기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또한 벌꿀에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분들 역시 프로폴리스 섭취는 삼가주세요.

이상 환절기에 꼭 필요한 비타민, 오메가-3, 프로폴리스 세 가지 영양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도 “약은 안 먹어”라며 고집을 부리는 직장인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영양제 섭취를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