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에 지쳐가는 몸. 보양식이 간절해지는 계절입니다. 식탁에 자주 올리면 좋은 식재료부터 전통 보양식, 원기를 돋우고 피를 맑게 하는 채식 보양식, 아이를 위한 퓨전 보양식까지 우리 가족 건강을 사수하기 위한 보양식 사전! 푸르덴셜스토리가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samgyetang @ tosokchon samgyetang

samgyetang @ tosokchon samgyetang by bionicgrrrl 저작자 표시비영리

 

남편을 위한 전통 보양식

밖에서 한 그릇 뚝딱 사먹어도 되지만, 가족을 위해 고생하는 남편을 위해 직접 만든 보양식으로 남편의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18일이 초복이기도 했지만, 바빠서 혹시 남편을 위한 삼계탕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지금 푸르덴셜스토리가 추천하는 레시피를 참조하세요~ 

전복과 삼계탕은 보양식 궁합이 좋은 식재료로 유명하죠. 허약체질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전복은 자양강장을 위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랍니다. 

■ 최고의 궁합! 전복 한방삼계탕

재료
닭(영계)·전복 4마리씩, 불린 찹쌀 2컵, 수삼 4뿌리, 대추 20개, 마늘 1컵, 황기 2뿌리, 대파 2대, 물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전복은 깨끗이 씻고 닭은 기름과 꽁지 부분을 제거해 깨끗이 씻는다.
2 마늘은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고 수삼과 대추도 깨끗이 씻는다.
3 ①의 닭 몸통 안에 불린 찹쌀과 ②의 마늘, 수삼, 대추를 넣어 속을 채운 뒤 내용물이 빠지지 않도록 이쑤시개로 고정하고 다리를 교차해 실로 묶는다.
4 냄비에 물을 붓고 황기와 대파를 깨끗이 씻어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③의 닭을 넣어 푹 끓인다.
5 ④의 국물이 우러나면 ①의 전복을 넣고 한소끔 끓인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블로거 세니님의 기운 불끈 전복삼계탕 만들기 레시피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fograin91/130139613058

아이 입맛에 맞춘 퓨전 보양식

 날씨가 더우면 아이들에게 여러 문제가 생겨납니다. 더위에 원기가 손상돼 보통 때보다도 더 피곤해 하며 배탈이 잦아지게 되지요. 입맛이 사라지기도 해 잘 먹던 아이도 밥상머리 전쟁을 벌여야 할 때가 많아지는데요. 다가오는 주말엔 아이 입맛에 딱! 맞는 퓨전 보양식을 준비해 아이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 고소하고 시원한 초계 열무 콩국수

재료

연어 320g, 토마토 4개, 대추토마토 8개, 달걀 1개, 빵가루 10큰술, 밀가루 5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소스(삶은 달걀 1개, 마요네즈 5큰술, 다진 피클 3큰술, 다진 양파·레몬즙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연어는 한입 크기로 썰어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다음 밀가루-달걀-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2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①의 연어를 노릇하게 튀긴다. 3 토마토는 깨끗하게 씻어 꼭지 부분을 가로로 썬 다음 숟가락으로 속을 파내고 대추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반으로 썬다. 4 볼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어 달걀을 으깨며 고루 섞는다. 5 ③의 토마토 속에 ②의 연어를 담고 ③의 대추토마토를 올린 다음 ④의 소스를 뿌린다.

*블로거 새농이님이 추천하는 여름철 보양식 서리태콩국수
바로가기: http://blog.daum.net/mifaff/13434439

 

엄마가 먹는 채식 보양식

 남편도 아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살림을 책임지는 엄마의 건강도 아주 중요합니다. 지금부터는 엄마가 먹는 살 찔 걱정 없는 채식 보양식 레시피 추천해 드릴게요. 

Howza boutza some salad

Howza boutza some salad by …-Wink-…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 부족한 영양소 채워주는 그릴 베지터블 웜샐러드

 재료

옥수수 4개, 가지 2개, 주키니 1개, 줄기토마토 300g, 발사믹식초 6큰술, 물 3큰술, 레몬즙 2큰술, 올리고당 1작은술

만들기

1 가지와 주키니는 깨끗이 씻어 굵직하게 썬다. 2 옥수수는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넣어 푹 삶는다. 3 줄기토마토는 깨끗이 씻어둔다. 4 그릴 팬에 ①, ②, ③의 채소를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5 냄비에 발사믹식초와 물 3큰술, 올리고당을 넣고 약한 불에서 저어가며 조리다 마지막에 레몬즙을 넣고 조금 더 조린다. 6 ④의 채소를 접시에 담고 ⑤의 발사믹소스를 곁들인다.

*블로거 봄동님이 소개하는 영양 보양식 훈제오리 샐러드
바로가기: http://jhhzzb.blog.me/150132768823

푸르덴셜생명 가족 여러분, 오늘은 우리 가족의 원기를 회복시킬 여름 보양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가족의 기운을 돋워줄 맞춤식 보양식은 지구상 단 한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사실! 다가오는 주말 우리 가족만을 위한 맞춤 건강 보양식, 집에서 만들어서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