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인지 여름인지^^; 요즘같이 더운 날씨엔 시원한 음료수를 자주 찾게되는데요. 우리 아이들 특히 음료수 엄청 좋아하잖아요~ 그런데 어린이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수 상당수가 치아손상과 비만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치와 비만 유발하는 어린이 음료 주의하세요!

 아래 표를 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음료 모두가 충치가 발생하기 쉬운 pH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충치뿐만 아니라 어린이 비만까지 가져올 수 있는 수치여서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 마시고 남은 음료를 상온(25도)에 장시간 보관면, 변질해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손으로 잡아 올린 뒤 빨아 마시고서 다시 닫을 수 있는 피피캡 뚜껑은 세균에 크게 번식될 수 있다고 하니 이점도 꼭 기억해두셔야 겠습니다.

 

<어린이음료 조사결과표 *당류는 17g이 넘을 경우 고열량, 산도는 2.7~3.4가 탄산음료 수준>

구분 

 당류 (g/병)

 산도 (pH)

 광동비타500키즈 포켓몬스터 복숭아

 16

 3.2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사과맛

 13

 3.7

 깜찍이 밀크아이스크림향

 15

 3

 디보키즈업홍삼음료 트로피컬

 13

 2.9

 도라에몽 똑똑

 12

 3.7

 튼튼짱구

 20

 3.8

 헬로 팬돌이 블루

 16

 3

 로보카 폴리 포도

 13

 2.7

 유기농아망오렌지

 21

 3.5

 자연은 튼튼

 10

 3.7

(자료 출처: 한국소비자원)

자, 그렇다면 치아손상과 비만을 유발하는 어린이음료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물만 마시게 할수도 없고^^; 밖에서 사먹는 음료는 가격이 좀 부담되고…그럴땐 집에서 건강한 음료를 직접 만들어 즐겨보세요~ 푸르덴셜스토리가 갈증까지 쉽게 해소해주는 건강 여름 음료와 홈페이드 팥빙수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과일 스무디, 집에서 간단하게!

 구하기 쉬운 재료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좋은 계절 음료를 만들 수 있는데요. 두 가지 이상의 제철과일을 섞을 때는 궁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딸기와 바나나는 함께 먹으면 잡티 예방과 같은 피부 미용 효과까지 얻을 수 있고, 사과와 키위는 감기 예방과 장 건강을 돕는 궁합이랍니다. 또 신맛이 식욕을 돋워 입맛이 없을 때 좋은데요. 더위 때문에 지친 우리 아이, 아이스크림 대신 스무디로 건강까지 챙겨보세요~ 그리고 토마토와 오렌지가 만나면 숙취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오렌지의 비타민C가 피로를 해소해 주고, 체내 이물질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남편을 위해 아침에 준비해줘도 좋겠습니다.

 

과일 스무디 만드는 법

재료 – 딸기 10알, 바나나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얼음과 꿀 적당량

① 딸기 10알, 바나나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얼음과 꿀 적당량

②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딸리도 꼭지를 떼고 깨끗이 씻는다.

③ 믹서기에 딸기와 바나나, 플레인 요구르트, 우유, 얼음을 넣어 10초 정도 갈아준다.

④ 유리잔에 붓는다.

갈증 해소하고 건강까지 챙기는 에이드 만들기

 우리 아이들 시원한 에이드 음료 아주 좋아하죠? 에이드 음료, 왠지 어려울 것 같지만 정말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답니다. 겨울에 따뜻한 차로 애용되는 생강을 시원한 레몬에이드에 접목하면, 아이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건강음료가 되는데요. 레몬의 비타민C의 상큼한 맛은 입맛을 살려주고 따뜻한 성질의 생강이 냉해질 수 있는 몸을 보호해줘 금상첨화랍니다.

PLEASE SQUEEZE SOME LEMONS

PLEASE SQUEEZE SOME LEMONS by aJ GAZMEN ツ GucciBea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생강 레몬 에이드 만드는 법

재료 – 생강청 1스푼(15ml), 레몬 1개, 탄산수 200ml

① 컵에 생강청 한 스푼을 넣고, 레몬 반 개를 즙을 내 넣는다.

② 탄산수를 넣고 나머지 레몬 반 개는 슬라이스 해서 2조각을 띄운다.

③ 컵에 얼음을 가득 채운다.

④ 단맛을 원하면 탄산수 대신 사이다를 넣는다.

직접 만드는 팥으로 달지 않게 즐기는 홈메이드 팥빙수

 자,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바로 빙수기 없이 만드는 팥빙수인데요~ 요즘 파는 빙수는 가격도 너무 비싸고 너무 달아서 아이들 먹이기에 고민인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제는 달지 않게 집에서 직접 팥을 끓여서 만들어서 아이들 건강도 챙겨보세요.

 

홈메이드 팥빙수 만드는 법

재료 – 국내산 통팥 700g, 설탕, 올리고당, 소금 적당량, 우유 200ml, 과일 

① 팥은 하루 전날 미리 푹~ 불린 후 물을 부어 50분 정도 삶고 우유를 팩째로 냉동실에 얼린다. 

② 어느 정도 물이 줄었으면 설탕과 올리고당,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③ 우유를 꺼내고 실온에 30분쯤 둔 뒤 팩째로 주무르면서 적당한 크기로 부순다.

④ 우유 위에 원하는 과일과 토핑을 얹는다. 

 직접 만든 팥조림으로 만든 팥빙수는 팥외에 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우유는 빙점이 물과 달라서 물만큼 꽁꽁 얼지 않는데요. 또 물만큼 빨리 녹지 않아서 더 시원한 빙수를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건강도 챙기고 갈증까지 해소해주는 홈메이드 음료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아이가 먹는 과자 하나도 안심하기 어려운 요즘! 집에서 직접 정성껏 여름 음료와 팥빙수를 만들어서 아이들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푸르덴셜스토리의 추천 포스팅!

블로거 미상유님이 추천하는 영양만점 두부 녹차 스무디 만들기

바로가기: http://misangu.kr/60163448087

블로거 라프레님이 전하는 2가지 방법으로 레몬에이드 만드는 법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lovely_rafre/60160115500

블로거 Noa님이 알려주는 집에서 팥빙수 팥 만들기 팁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chin0443/130136907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