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날 연휴 전에 꼭 소개해 드리고 싶은 연극 공연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설날 연휴가 다가오면 무엇을 할까 고민한 적 많으시죠?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걸로 연휴를 보내는 분들이 꽤 많으실 텐데요. 올해는 좀 색다르게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좋은 연극 한 편 감상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001 (3)

대학로 또는 공연 예매 사이트에서 ‘연극열전’, ‘무대가 좋다’라는 타이틀을 걸고 있는 공연을 한 번쯤 보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연극열전'(www.thebestplay.co.kr)은 대학로에 있는 동숭아트센터에서 공연장 본래의 기능 회복과 한국 연극의 활성화를 위해 2004년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로, 벌써 3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첫 시즌에 총 관객 17만 명, 객석점유율 81%라는 전례 없던 기록을 세우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 주었지요. 2007년 11월에 전문 법인이 세워지면서 더 많은 사람과 연극의 재미를 나누고, 연극 발전에 기여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002 (6)

 

‘무대가 좋다'(www.stage2010.com)는 2010년에 악어컴퍼니, 나무엑터스, CJ엔터테인먼트 3사가 야심 차게 시작한 연극 페스티벌입니다. “우리는 무대가 좋다”라고 외치는 이들은 ‘진정한 연극은 이런 것’임을 보여주면서 소극장 연극의 활성화를 실현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9개월 동안 8작품을 올리며 진정한 연극 페스티벌을 위한 대장정에 올랐지요.

003 (1)

연극열전에는 2월 1일 현재 ‘민들레 바람되어’, ‘웃음의 대학’, ‘너와 함께라면’, ‘오월엔 결혼할꺼야’ 등이 공연 중입니다. ‘민들레 바람되어’는 연기파 배우 정보석과 조재현이 주연을 맡아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공연입니다. 몇 번이고 앵콜 공연이 열릴 정도로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답니다. 아쉽게도 2월 1일 ~ 3일에는 공연이 없지만 2월 4일부터 시작되는 연휴에는 보실 수 있습니다!

 

004

‘웃음의 대학’과 ‘너와 함께라면’은 일본의 유명 작가 미타니 고우키의 작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라는 이름으로 개봉되었던 영화 ‘라디오의 시간’의 원작자이기도 하죠. 시간이 갈수록 상황이 복잡하게 얽히면서 일어나는 좌충우돌식 유머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합니다.  마음 편히 웃기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꼭 한 번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공연입니다. 절대 후회 안 하실 거예요!

 

005

‘오월엔 결혼할꺼야’는 20~30대 여성분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공연입니다. 30대를 눈앞에 둔 여성들의 속마음을 시원하게 들을 수 있고 30대를 앞둔 여성이라면 “완전 공감!”을 외칠 수 공연이라고 하네요^^

 

006

‘무대가 좋다’에서는 현재 세 작품이 공연 중입니다. 먼저 오만석, 조정석 등 훈남들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트루 웨스트’는 뜨거운 형제들의 치열한 난투극 속에서 신들린 연기를 봤다고 할 정도로 열정이 느껴지는 공연이라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레알 블랙코미디’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도 곳곳에서 웃음을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007

연극 ‘ART’도 남자 배우만 나오는 공연입니다. 지금까지 수차례 공연을 하면서 30만 관객에게 인정받은 베스트 작품이죠. 2억 8천만 원이나 되는 비싼 그림 한 편을 가지고 세 남자가 벌이는 기막히게 웃긴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대머리 여가수’라는 작품은 지난 50년간 해외에서 사랑받아 온 공연으로, 한국에서는 올해 초연이라고 하네요. 공연이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난 건지 모르는 게 특징이라는 말도 있고, 이 공연을 볼 때는 이해하지 말고 그저 느끼라는 말도 있어서 어떤 공연인지 저도 참 궁금하고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008

‘연극 열전’, ‘무대가 좋다’ 두 프로젝트를 통해 2월에 볼 수 있는 공연은 총 7편! 이 모든 작품을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푸르덴셜 고객이라면 The Club 사이트(http://theclub.prudential.co.kr)를 통해서 최고 60% 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 현재 7편 모두 할인 중이니 the Club을 통해서 마음에 드는 공연을 골라 보세요. 푸르덴셜 고객이 아니라고 해도, 각 공연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를 잘 이용하시면 최대 50% 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이 좋은 공연들을 놓치지 말고 꼭 보시기 바랍니다.

명절에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즐거운 문화생활을 하는 모습, 긴 연휴에 연인끼리 환하게 웃으며 공연을 보고 있을 모습을 생각하니 제 마음도 흐뭇해집니다. 자, 그럼 이제 대학로로 고~! 고~! ^^

 

* 사진 출처 : 연극열전 공식 사이트 (http://www.thebestplay.co.kr)
무대가 좋다 공식 사이트 (http://www.stage20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