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지친 아빠들이 아이들과 친해지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일 때문에 시간이 없다’, 혹은 ‘아이들과 어떻게 친해져야 할 지 모르겠다’ 등 아이들과 친해질 노력을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어느 샌가 아이들은 사춘기로 접어들어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이 되어 있기 일쑤.


0001 (1)
(사진 출처 : http://bit.ly/eWtzuG )

아빠와 관계가 좋은 아이일수록 사회생활은 물론, 학업성적까지 높다는 연구결과는 이미 유명하죠. 친구 같은 아빠인 프렌디(Friend + Daddy, 친구 같은 아빠)는 아이들 사이에서도 선망의 대상이지만, 아빠들 사이에서도 시기와 질투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혹시 아무런 노력도 없이 아이들이 먼저 큰 소리로 ‘아빠~!’를 외치며 품에 안기기를 기다리고 계세요? 그거 아니잖아요~ 아마추어같이~ 아무런 노력 없이는 얻어지는 것도 없다는 것은 오랜 직장생활로 잘 알고 있잖아요? 거기! 프렌디가 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혼자 끙끙대고 있는 아빠들! 프렌디가 될 수 있는 필살 비법을 알려주는 아빠학교 프로그램을 푸르덴셜 블로그에서 알려 드립니다. 잘 따라오세요~!

아이의 학습 파트너가 되고 싶으세요? – 비상아빠학교

초중고 교재를 제작하는 회사 비상교육(www.visang.com)에서 초등 4~6학년, 중등 1~3학년 아이를 둔 아버지와 자녀를 대상으로 ‘아버지가 함께하는 자녀교육컨설팅: 비상아빠학교’ 입학생을 모집합니다. 아빠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학습 컨설턴트와 성품 컨설턴트들을 통해 1:1 맞춤 상담이 진행되는데요. 먼저 컨설턴트가 아이의 학습 스타일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서로의 속마음을 털어 놓는 시간을 갖게 하는데요. 쌓였던 감정들도 풀어내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찾고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지요? 당신의 아이의 학습 스타일은 어떤가요? 만약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수다를 떨며 공부할 때 학습효과가 높은 아이라면 학습 파트너가 될 대학생 멘티도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그동안 아이의 성적 때문에 고민하셨던 대한민국의 아빠들! 이제 아빠학교를 통해 1:1로 상담받고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맞춤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더 이상 학원과 과외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을 아이, 생각만 해도 기쁘지 않나요?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 아버지학교 

아내와의 다툼, 자식과의 불화 등으로 가정 문제를 겪어보신 적 있나요? 요즘은 가족간의 대화 단절로 하루에 말 한마디 없이 보내는 가족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아버지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평소 가족들에게 무관심하진 않았는지, 요즘 우리 아이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자세히 돌아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가장인 아버지가 가족을 이끌어야 모두 힘을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여기 아버지로서의 위상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답니다! 용기만 낸다면 5주 후 변화된 당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거에요~ 두란노서원에서 개설된 열린 아버지학교(www.father.or.kr)는 매주 토요일 5주간 정해진 날짜에 한하여 오후 4시~ 오후 5시부터 5시간 진행되는데요.

0002 (1)

 

(사진 출처 : http://bit.ly/dTeDZv )

아버지학교에서는 아버지의 영향력, 남성, 사명, 영성 그리고 아버지와 가정 이라는 주제에 관해 5번의 강의를 합니다. 주제에 따라 아버지로서의 삶을 되돌아보고 반성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매주마다 아버지, 아내, 자녀에게 쓰는 편지 숙제도 낸다고 하네요. 가족에게 편지 쓰신 지오래되셨죠? 이번 기회가 가족에게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자녀와 아내에게 존경 받는 아버지, 당신도 될 수 있습니다! 그 첫걸음을 아버지학교를 통해 내딛어보세요~ 기본적인 5주간의 강의 수료 후에는 개인 의사에 따라 교양강좌, 부부학교 등 정기적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빠가 요리사! 아빠요리교실

요리하는 남자는 가정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모토 하에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아빠요리교실(http://edu.gangnam.go.kr). 요즘 프렌디가 되고자 하는 아빠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매주 수요일 저녁에 직장일을 마친 아빠들이 요리를 배워 가족들에게 직접 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0003 (1)

 ( 사진 출처 : 좌 : http://bit.ly/eRDR72, 우 : http://bit.ly/fGGEuU )


푸르덴셜 가족 여러분, 아빠학교와 아버지학교, 아빠요리교실을 통해 아이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보세요^^ 일 때문에 바쁘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프렌디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어서 달라진 아이의 모습을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