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5)

이 QR코드를 찍으면 뭐가 나올까요?요즘 지하철, 버스정류장 에서 QR코드 많이 보시죠- 최근 스마트 폰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어플로 찍으면 간단하게 인식되는 재미난 QR 코드들로 많은 이벤트와 홍보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R코드는 쉽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이어준다는 장점이 있죠. 푸르덴셜생명에서도 이 QR코드를 이용해 뭔가 재밌으면서도 알찬 이벤트를 연말에 만들어볼까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광고나 재미도 좋지만,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철 기부의 상징인 구세군 빨간 냄비부터, 전화 ARS기부, 문자기부, 교통카드 기부까지 사람들이 더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QR 코드를 통해 기부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던 거지요.
‘위시 코드’라고 이름지은 푸르덴셜생명의 기부 QR코드, 한번 살펴볼까요?우선 위시코드 캠페인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알려 드릴게요!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02 (5)

첫번째, QR 코드 정확히 찍기

  • 푸르덴셜생명의 위시코드를 아무 QR코드 어플리케이션(QRoo QRoo 또는 다음 등)로나 스캔한다.
  • QR코드가 인식 되면 나오는 기부페이지 URL을 클릭한다.

두번째, 한국메이크에위시재단의 동영상 시청

  •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의 연예인 홍보대사 김태희, 이민정, 추성훈이 나오는 메이크어위시캠페인 동영상을 감상한다 ^^
03 (6)
세번째, 기부 참여하기
  • 동영상이 끝나면 안내 페이지가 나온다.
  • 내용을 읽어본 뒤 하단에 있는 참여하기를 꾸욱 누른다.
  • 자신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란에 자신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이름과 비밀번호는 내 인증서 보기 및 추가기부만을 위한 정보입니다. 이외의 어떤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04 (5)

기부 완료! 위시메이커 인증서 보기

  • 자신이 입력한 정보를 확인 후 기부 완료를 누르면 자신의 이름으로 푸르덴셜생명이 2000원을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에 기부해준다.
  • 위시메이커 인증서를 흐뭇하게 바라본다(인증서를 주는 연예인은 랜덤이므로,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올 때까지 여러 번 기부한다 ^^;)

05 (6)

위 화면처럼 기부를 완료하면 위시메이커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위시메이커 인증서에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의 연예인 홍보대사 김태희, 이민정, 추성훈의 사진과 함께 자신의 이름 및 기부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어요.

‘기적을 만드는 위시코드 캠페인’ 은 개인이 여러번 추가로 기부할 수 있어서, 자신의 이름으로 발급되는 위시메이커 인증서에 기부금액이 점점 많아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06 (6)

위시메이커 인증서를 발급 받고 나서 미투데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자랑하면 추가로 기부금 1,000원이 더 기부됩니다. 또 마음으로만 돕는 것이 아니라 직접 난치병 어린이들을 도우고 싶으시면 하단에 안내되어 있는 문의전화 번호나 ARS번호를 클릭! 스마트폰인 만큼 직접 연결되어 편해요~


07 (7)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푸르덴셜생명 본사이자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이 입주해 있는 푸르덴셜타워에도, 연말 옥외장식에 QR 코드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연말만 되면 서울시내를 환하게 밝히는 각종 옥외장식들 중에서도 제일 착한 옥외장식이 아닐까 하며 저희끼리 기특해 해 봅니다 ^^; 뱅뱅사거리에서 푸르덴셜타워 지나가실 때 QR코드도 한번 찍어보시고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돕기에 참여하는 위시메이커도 되어보세요 ^ ^

QR코드를 뭘로 찍지? QR코드 인식 어플리케이션 BEST 3QRoo QRoo(http://bit.ly/hQ5ApG)

바코드, QR코드 두가지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어플로 QR코드를 즐겨찾기 등록 가능

에그몬 (http://bit.ly/g4AUj3)
바코드, QR코드 두가지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어플로 인터넷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Daum (http://bit.ly/hkFUyA)

포털 다음 어플로 카페, 블로그, 요즘, 티스토리 등 다음 서비스와 QR코드 인식 서비스 제공. 네이버 어플도 비슷한 기능 보유.